Yamaha R-N402
상태바
Yamaha R-N402
  • 월간오디오
  • 승인 2016.12.01 00:00
  • 2016년 12월호 (53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과 음질 모두 매력적인 야마하의 네트워크 하이파이 리시버

야마하의 여러 하이파이 제품 중 제품명에 R-N이 붙어 있는 모델은 특히 가성비가 뛰어나다. 이 모델들은 네트워크 하이파이 리시버 제품으로, 인티앰프에 튜너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 것뿐만 아니라 네트워크와의 연결을 통해 스트리밍 재생과 인터넷 라디오,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도 사용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그리 높지 않다. 그리고 디자인이 상급기와 유사하고, 크기도 미니 사이즈가 아니라서 더욱 매력적이다. 이와 같은 야마하의 네트워크 하이파이 리시버 제품으로는 이번에 만난 R-N402 외에도 R-N602와 R-N301 모델이 있다.
R-N402 네트워크 하이파이 리시버에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데, 유·무선으로 네트워크와 연결해 NAS나 PC에 있는 PCM 24비트/192kHz 음원은 물론 DSD 5.6MHz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으며, 갭리스 재생을 지원한다. 그리고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터넷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

또한 이 기기 역시 야마하의 뮤직캐스트 앱(애플, 안드로이드)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뮤직캐스트 앱을 설치해 사용하면 더욱 직관적으로 NAS나 PC, 스마트폰에 담긴 여러 음원을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고, 기기도 컨트롤할 수 있으며, 이 기기는 물론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른 여러 야마하 제품 또한 동시에 재생하고 제어할 수 있는 멀티 룸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R-N402에는 에어플레이와 블루투스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더욱 편리하게 무선으로 스마트폰의 음악을 R-N402로 들을 수 있다. 그런데 이 기기의 블루투스는 특이하게 음악을 재생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블루투스 기기와 페어링해 음악을 전송할 수도 있는 기능이 있다. 블루투스 헤드폰과 연결해서 사용하라고 만들어 놓은 기능으로 보이며, 이 기능을 사용하면 선이 없어 편한 블루투스 헤드폰으로 야간에 조용히 혼자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리시버 제품답게 FM/AM 튜너를 탑재하고 있어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입·출력으로 3조의 RCA 아날로그 입력이 있으며, 테이프 입·출력도 있다. 코액셜·옵티컬 디지털 입력이 각각 하나씩 있어 TV나 셋톱박스와 연결해 더욱 고음질도 영화나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 그리고 헤드폰 출력도 있고, 전면에 USB 단자에 USB 메모리를 연결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2조의 스피커 단자가 있으며, A·B·A+B 출력으로 설정할 수 있어 손쉽게 2조의 스피커를 번갈아 가며 들을 수 있다. 기기 전면에 베이스(±10, 20Hz)·트레블(±10, 20kHz) 톤 컨트롤 스위치가 있어 취향에 맞는 음향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다.

R-N402의 사운드 특징으로 자연스러운 무대가 크게 부각된다. 크게 강조하는 대역이 없으면서도, 음악 자체를 즐기게끔 만들어 준다. 풍부한 울림이 인상적이며, 스테이지를 크게 그려 내는 감각이 뛰어나다. 전체적으로 노이즈 없는 깨끗한 사운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 담백한 사운드의 즐거움을 정말 제대로 들려준다. 정확하게 정위감을 만드는 능력, 뒤 무대를 깊게 그려 내는 깊이감, 악기의 자연스러운 울림 등 엔트리 제품에서 찾을 수 없는 많은 노련함을 보여 준다. 야마하의 하이파이 성능이 얼마나 발전하고, 얼마나 제대로 물이 올랐는지 보여 주는 그야말로 매력의 제품이다.

 

수입원 야마하뮤직코리아 (02)3467-3300
가격 59만8천원
실효 출력  100W(8Ω)
디지털 입력 Coaxial×1, Optical×1, USB A×1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
튜너 지원
S/N비 100dB
크기(WHD) 43.5×14.1×34cm
무게 7.3kg

53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12월호 - 53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