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son Audio MAXX Series 3
상태바
Wilson Audio MAXX Series 3
  • 월간오디오
  • 승인 2012.01.01 00:00
  • 2012년 1월호 (47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을 빛낸 오디오 시스템 Part.1

하이엔드 사운드,그 궁극의 종착역
 _글 정승우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하이엔드 계를 주름 잡고 있는 윌슨 오디오, 소개하는 맥스 시리즈 3 제품은 동사의 최신 기술이 빚어낸 실질적인 주력기이다. 알렉산드리아라는 거함의 주니어기에 해당되는 제품이지만, 그 내용이나 규모를 보면 초대형 스피커로 분류된다. 가장 정확한 음을 재현하는 것이 스피커의 기본이라면 이런 측면에서 본 제품의 능력은 최상으로 평가된다. 표현은 쉽지만 정확한 음을 재현한다는 것은 그리 단순한 문제가 아니다. 이는 완벽한 대역 특성, 사운드 스테이지 재현 능력, 대역 간 분리도, 음색의 정확성 등 모든 물리적인 특성이 완벽한 경우만 가능한 일이다. 맥스의 월등한 능력은 스피커가 갖추어야 할 어떤 기본적인 특성에서도 부족함이 없으며 실연에 가까운 정확한 재생 음향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일부 제품들에 보이는 특정한 장점만으로 현혹시키는 그런 사운드가 아닌 가장 진솔하고 정확한 음으로 감상자를 감동의 세계로 몰아가는 음, 바로 이런 사운드가 진정한 하이엔드 사운드의 종착역이 아닐까? 바로 맥스 시리즈 3은 동사의 오랜 세월 동안의 모든 노하우가 투입된 하이엔드 사운드의 궁극의 종착역이라 할 수 있는 특별한 제품으로 평가된다.



  눈부시게 불꽃 튀는진정한 음향 무대 
_글 정우광  최고의 유닛을 견고한 인클로저에 담고서 소비자의 시청 공간에서 밀리미터의 단위로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극도로 퍼스널라이즈화된 초대형 스피커. 처음 개발될 당시에서부터 비용을 고려하지 않고서 최고의 음을 만들어내기 위해 추구된 제품이니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리라는 것을 염두에 둔 제품은 아니다. 한 사람을 위하여 최고의 시청 공간을 만들어 내기 위한 극도의 세심한 설치와 튜닝 과정을 거쳐야 하는 제품으로서는 저변을 확대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게 마련이지만 오디오의 세계에서는 이러한 제품이 존재함으로써 취미로서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맥스 시리즈 3이 그려내는 음의 세계는 한 사람을 위한 스페셜한 것이 되는 만큼 그 안에 빠져서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커다란 즐거움을 제공해주고 있다. 구동하는 앰프의 선택과 입력 기기의 선택에 따라서 음의 변화가 크게 감지되는 물건이니만큼 보통의 애호가가 쉽게 들여놓고 다루기가 까다로운 물건이지만 역으로 튜닝해가는 재미를 느껴 가면서 오디오의 세계에 푹 빠져 들게도 해줄 수도 있는 취미성 강한 제품이기도 하다. 음반에 수록된 미세한 음향을 낱낱이 잡아내어 실황 연주의 감흥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능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수입원 케이원AV (02)553-3161가격 1억  사용유닛 : 우퍼(2) 33cm•26.6cm. 미드레인지(2) 17.7cm, 트위터 2.5cm  재생주파수대역 : 20Hz-22.5kHz(±3dB)임피던스 : 4Ω, 2.9Ω(최소)  출력음압레벨 91dB/W/m  크기(WHD) 41.2×172×61.6cm  무게 190.5kg 
47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2년 1월호 - 47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