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e SoundLink Mini
상태바
Bose SoundLink Mini
  • 월간오디오
  • 승인 2014.03.01 00:00
  • 2014년 3월호 (50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에서 가장 주목하는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첫 출시되자마자 엄청난 반응이다. 이들은 시대의 흐름이라도 예견한 것일까. 말 그대로 히트 아이템의 요소를 제대로 보여주며, 시장에서 엄청난 반응을 이끌어냈다. 지금에서야 여러 제조사에서 뒤늦게 이들과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지만, 이들의 상승세를 따라잡기에는 아직까지 역부족인 듯하다. 그들만의 감성과 기술적 역량이 만나, 비슷한 가격대의 제품군에서 압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보스의 사운드링크 미니, 휴대용 블루투스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판매고 역시 엄청나게 이끌어내는 제품. 그 화제의 시스템을 소개한다.
처음 보자마자 이 제품이 왜 이렇게 히트하고 있는가 자연히 이해된다. 디자인과 마감 면에서 다른 경쟁 제품들을 압도하는 것. 물론 보스 특유의 이미지가 한층 더 시장성을 만들어냈겠지만, 이와 더불어 품질적인 만족도는 가격대 성능비를 잊게 만든다. 알루미늄 재질의 고급스러운 인클로저는 플라스틱으로 마감된 타 브랜드의 엔트리 제품들과 그 느낌과 감촉부터가 다르다. 보스의 PC 스피커인 M2를 처음 들어보았을 때의 그 느낌처럼, 이 작은 크기가 기분 좋은 묵직함을 선사한다. 무게는 대략 680g.



디자인은 굉장히 심플하게 마무리되어 있다. 보스 특유의 심플함과 고급스러움이 잘 어우러져 있는데, 첫눈에도 보스가 연상될 정도로 그들만의 아이덴티티가 잘 살아나 있다. 개인적으로 비슷한 가격대의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 중에서는 가장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마감이 아닌가 생각된다. 실제로 들어보고, 만져보면 이런 생각은 더욱 강해진다.
블루투스 기능에 최적화된 콘셉트의 제품.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직관적인 페어링과 버튼의 간소화로, 화려한 기능들보다는 기본적인 블루투스 라이프 스타일 콘셉트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6대까지 페어링을 지원하고, 외부 소스와 연결할 수 있는 Aux 단자를 마련하고 있어, 활용 면에서의 다양성도 크게 부족함이 없다. 옵션으로 블루, 그린, 오렌지의 커버도 구매할 수 있는데, 휴대용이니만큼 스크래치를 위한 보호 장치로 생각하면 될 듯하다. 실제로 커버를 씌어서 세팅하면, 핸드폰 케이스를 씌어놓은 듯한 효과를 얻어낼 수도 있다. 하단에는 고무 소재의 크래들을 세팅할 수 있는데, 충전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핸드폰 배터리를 충전하듯 꽂아놓고 사용하면 된다. 배터리는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이며, 3시간 완충하여 대략 7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사실 기능에 있어서는 많은 업체들이 블루투스 버전을 제외하고, 거의 공통된 요소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결국 사운드와 디자인, 브랜드 가치로 결정하면 실패를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사운드는 여러 경쟁 브랜드들과 꽤 많은 차이를 보인다. 첫 느낌은 역시 보스라는 생각. 보스하면 생각나는 강렬한 저음과 해상력이 이 제품에서도 잘 드러난다. 특유의 저음은 제품 크기를 완전히 뛰어넘으며, 보스에서만 나올 수 있는 풍성한 저역과 크기 이상의 무대를 경험할 수 있다. 평소 중·저음 성향의 음악을 좋아한다면, 단연 1순위에 추천할 만한 제품으로 특유의 중독성 있는 저음이 이 제품의 가장 큰 매력이다. 사운드 완성을 위한 보스 기술적 노력도 인상적인데, 이 제품을 위해 새로운 풀레인지 유닛과 DSP 회로를 채용했다고 한다. 음악을 들으면 들을수록 보스 PC 스피커나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에서 느꼈던, 보스만의 개성이 묻어나온다. 사실 많은 제조사들이 자신의 개성을 잊어버리고, 시대의 트렌드를 좇는 행태를 보여주고 있는데, 보스는 여전히 자신의 매력을 입증하고, 또 그 매력에 빠지게끔 하는 기술력과 사운드를 선보인다. 시장에서의 열렬한 반응도 거기에 대한 증거일 것이다. 



수입원
㈜세기HE (02)3446-3003
가격 33만원  배터리 사용 시간 최대 7시간  충전 시간 3시간  블루투스 무선 거리 10m 
크기(WHD) 18×5.1×5.8cm  무게 670g

50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4년 3월호 - 50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