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NCF Clear Line
상태바
Furutech NCF Clear Line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3.07.06 14:00
  • 2023년 07월호 (61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센트에 꽂는 것만으로 음질의 개선이 이루어지다

오디오 액세서리의 명가 후루텍에서 최근 소개하는 신제품에는 대부분 NCF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NCF는 Nano Crystal² Formula의 이니셜로, 후루텍에서 독점하고 있는 궁극의 전기 및 기계적 댐핑 소재를 의미한다. 이 소재는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시키는 특수 결정질 재료를 기반으로 하며, 압전 댐핑 특성을 더하기 위해 나노 크기의 세라믹 입자 및 카본 파우더도 결합되어 있다.

동사에서는 NCF가 매우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방식으로 오디오 성능을 향상시킨다고 소개하고 있으며, 확고한 과학적 원칙에 기반한 신중한 연구를 통해 이 특수한 결정들이 음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발견한 후, 수많은 형태와 합성물로 실험했고,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철저한 청취 테스트를 거쳤다고 한다.

이번에 소개할 NCF 클리어 라인 역시 NCF(Nano Crystal² Formula)로 제작되었는데, 이 액세서리는 패시브 AC 옵티마이저, 즉 수동 소자로 AC 전원을 최적화하는 제품이다. 원통형의 몸체에 AC 플러그가 부착되어 있는데, 이것을 멀티탭이나 벽체 콘센트에 비어 있는 콘센트에 꽂아 사용하면 되며 최상의 효과를 얻으려면 오디오 시스템과 가장 인접한 콘센트에 꽂아야 한다. 권장 번인(Burn In) 시간은 24시간이다.

한 손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의 NCF 클리어 라인은 보기에 무척 단순하게 보이지만, 여러 가지 소재가 상당히 복잡하게 얽혀 있고, 각 요소마다 음질을 개선하기 위한 기술이 담겨 있다. 이 제품은 여러 가지 재료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구조로 되어 있는데, 내부에는 알파(α) 로듐 도금된 순동 도체 전극과 알파(α)-OCC 에어 코일이 들어 있고, 은색의 공명 감쇄 재료로 코팅되어 있다. 그중 알파(α)-OCC 에어 코일은 에나멜을 입힌 패시브(라이브와 뉴트럴이 연결되지 않고 회로를 형성하지도 않음) 와이어 코일로 전극에서 방출되는 공진을 제거해 전력 품질과 오디오 시스템의 사운드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모든 도체 부품은 로듐 도금되었고, 2단계의 극저온 처리와 특허받은 링 자기 소거를 거친다.

본체는 NCF 배합 나일론 수지이며, 하우징은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가장 외부는 하드 클리어 도장으로 되어 있고, 그 아래는 NCF & 텍스처 카본 파이버 입자 복합 층과 NCF & 3K 카본 파이버 층으로 되어 있으며, 내부의 표면은 NCF 나일론 레진 절연체로 되어 있다. 끝 부분의 커버는 특수 내열 나일론과 NCF 소재로 되어 있는데, 표면적이 76% 증가되도록 홈이 있게 성형되었다. 그리고 본체와 하우징은 T10이라는 특별한 내변형 스테인리스 나사와 와셔로 고정되는데, 최적의 토크로 조여지게 된다. 게다가 내부의 공기 쳄버는 추가적인 댐핑 효과를 위해 압력 밀봉된다.

요즘 오디오의 화두는 전원이라고 할 수 있다. 바로 오디오에게 보다 높은 퀄러티의 전기를 먹여 주는 것. 물론 예전보다 전기 사정은 좋아졌지만, 전기의 퀄러티를 보다 높이는 것이 오디오의 성능을 높이는 데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고, 실제로 여러 오디오파일들이 다양한 오디오용 전원 장치를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하는 가전 기기나 전자 기기들에서 발생되는 문제가 오디오에 악영향을 미치는 일도 있어서 전원 장치에 대한 요구는 점점 높아만 가고 있다. 그래서 시중에 이전보다 더 많이, 더 다양하게 오디오용 전원 장치가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되는 것은 역시 가격.

후루텍에서 만든 NCF 클리어 라인은 가격적인 면에서 크게 부담이 없어 더 매력적이다. 크기도 작아 여기저기 적용해 보는 것도 쉽다. 이 제품을 오디오 시스템에 적용하면 해상도, 초점, 3차원 음향이 향상되며 노이즈가 제거되고 신호 대 잡음비를 증가시켜 정보와 디테일이 극적으로 향상되는데 꼭 한 번 경험해봐야 한다. 해외 오디오 평론가나 사용자의 글을 보면 무척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데, 여러분도 분명 그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가격 33만원

 

61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7월호 - 61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