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ntgarde Acoustic ZERO TA XD
상태바
Avantgarde Acoustic ZERO TA XD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3.07.06 13:21
  • 2023년 07월호 (61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후회 없는 선택, 가성비로 검증된 각 브랜드 베스트 톨보이 스피커

최고의 가성비로 탄생한 아방가르드의 혼 스피커

아방가르드 어쿠스틱(Avantgarde Acoustic)의 혼 스피커를 가성비 운운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없지 않다. 일단 생각만큼 저렴하지는 않은 스피커이기 때문이다. 커다란 혼, 그리고 최소 10인치 이상의 대형 우퍼, 그것도 패시브가 아닌 대출력 액티브 우퍼가 더해진 스피커이니 결코 저렴해지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성비로 검증된 베스트 톨보이 스피커에 선정될 수 있는 것은 아방가르드의 전통적 혼 대신 좀더 현대적 디자인의 혼형 캐비닛으로 슬림하게 만든 디자인이 가정환경에 최적화된, 거실 친화적인 스피커로 완성되면서 기존 아방가르드의 혼 스피커들보다는 훨씬 저렴하고 사용하기 쉽게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그래도 이건 액티브 스피커 아닌가?’라고 반문하실 수도 있겠지만, 선정 제품은 ZERO One XD가 아닌 ZERO TA XD이다.

ZERO TA XD는 우노, 듀오 같은 스피커들과 마찬가지로 중·고역은 다른 아방가드르 스피커들과 같은 패시브 드라이버에 혼을 더한 재생 방식이고, 아래의 12인치 우퍼만 XD 기술로 완성된 파워 앰프가 더해진 액티브 우퍼 구성이다. 덕분에 풀 액티브 모델인 ZERO One XD보다 훨씬 더 저렴하면서도 하이파이 애호가들의 기호에 맞춰 다양한 앰프를 조합하여 자기만의 소리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XD 기술로 완성된 액티브 우퍼는 공간에 맞는 공간 음향 보정 기술을 더해 저음을 원하는 대로 최적화시킨 울림으로 만들 수가 있다. 덕분에 중·고역의 혼만 구동하는 앰프가 필요하기 때문에 저출력의 깨끗한 사운드를 내는 앰프면 충분하다. 구동이나 댐핑 같은 것에 대한 고려가 전혀 필요치 않은 셈이다.

사운드는 아방가르드 특유의 자연스러움이 가득한 사운드로 음에 인위적인 색채가 거의 없으며 개방감도 뛰어나 음이 술술 풀려나온다. 특히 고감도에 걸맞은 고역 특유의 빠른 반응은 세련된 텍스처와 디테일한 재생을 들려주어 대형 관현악 녹음 같은 재생에서 놀라운 무대와 깊이, 디테일들을 가뿐하게 그려낸다. ZERO TA XD는 아방가르드의 현대적 사운드의 개성과 장점에 일체형 캐비닛의 디자인, 그리고 하이엔드에 걸맞은 고해상도 하이스피드의 사운드를 자연스러움으로 풀어낸, 아방가르드 스피커 중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는 미니멀한 톨보이 스피커이다.


가격 1,850만원   사용 유닛 우퍼 30cm, 미드레인지 12.5cm, 트위터 2.5cm   주파수 응답 250Hz-20kHz(새틀라이트), 18Hz-350Hz(서브우퍼)   감도 104dB 이상/W/m   임피던스 8Ω   권장 앰프 출력 10W 이상   서브우퍼 출력 500W(120dB, 0.05%)   크기(WHD) 49×104×31.8cm   무게 39kg

61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7월호 - 61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