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angle AIO 3
상태바
Triangle AIO 3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3.06.09 10:46
  • 2023년 06월호 (61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3년은 이들을 주목, 1년 사이 가장 주목 받은 제품들

트라이앵글, 라이프 스타일에 음질을 더하다

트라이앵글(Triangle)이 그동안 내놓은 제품들을 쭉 돌이켜보면, 언제나 유려함과 아름다움을 선보여 왔다. 특히 가구적인 우아함은 국내 정서와도 일맥상통하여 특히나 이 브랜드에 주목하게 만들었다. 거기에 뛰어난 사운드와 경제적인 가격까지 겸비하며 하이파이 스피커 제조사로서의 역량을 가장 잘 보여준 업체 중 하나이다. 이들은 최근 액티브 라인업을 주력하고 소개하고 있는데, AIO, BOREA, 엘라라 시리즈까지 새로운 액티브 라인업을 구성하며 큰 화제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트라이앵글의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화제의 제품으로, 무선 올인원 스피커 콘셉트, AIO 3이라는 제품이다.

AIO 3의 디자인은 가로 35.9cm, 높이 19.4cm로, 크기가 부담되지 않으면서도 좋은 사운드를 기대할 수 있는 절묘한 사이즈이다. 대부분은 패브릭 재질로 보호되고 있는데, 그 색감이나 퀄러티가 굉장히 매력적이다. 실제 스칸디나비아 브랜드 가브리엘에서 패브릭을 공수 받았다고 하는데, 이 도톰한 패브릭은 색상 또한 여러 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그린 포레스트, 레드 오커, 파우더 핑크, 포레스트 화이트, 슬레이트 그레이, 블루로 선택할 수 있는데, 각각 매력이 뛰어나 한곳에 모아놓고 보면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근사한 인테리어 포인트가 된다. 예쁜 디자인 때문에 블루투스 정도만 담아낸 스피커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오히려 네트워크가 주력인 제품이다. 당연히 네트워크 구동이 훨씬 더 음질 좋은 음원을 손실 없이 즐길 수 있기에, 트라이앵글로서도 네트워크에 힘을 더 실었다. 24비트/192kHz까지 지원하니, 고음질로 즐기기에 충분한 스펙이다. 물론 블루투스 역시 aptX 코덱을 탑재하여 좀더 음질 좋게 들을 수 있다.

유닛은 9.9cm의 우퍼 2개, 2.5cm 트위터 2개로 구성되어 있다. 좌·우를 갈라놓고 보면 하나의 북셀프 시스템이 연상되는데, 풀레인지 유닛과는 차원이 다른 스테레오 이미지를 그려낸다. 2대로 좌·우 설정을 해놓으면 정말 하이파이 북셀프 스피커처럼 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체크 사항이다. 출력은 45W×2로 부족함 없는 구동력을 보여주는데, 실제 제법 큰 시청실도 커버할 만큼 훌륭한 다이내믹과 사운드 스테이지를 완성해냈다.

트라이앵글 특유의 매력적인 중·고음이 움직임을 잠시 멈추게 한다. 깨끗하고 시원하게 뻗는 고음은 크리스털처럼 아름답고, 진득하게 그려내는 중음의 마법은 음악의 매력을 몇 배나 증폭시킨다. 눈을 감고 들으면 북셀프 스피커가 눈앞에 그려지는 기분인데, 정위감이나 입체감 역시 합격점이다. 저역 역시 과하게 중·고음을 잠식시키는 파괴적인 성향이 아니라 밸런스 좋은 포인트로 포근하게 감싸는데, 그 감각이 굉장히 수준 높다. 트라이앵글 특유의 사운드적인 장점에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디자인 감성까지 결합된 올해 가장 주목할 만한 라이프 스타일 제품이다. 


가격 59만9천원   색상 그린 포레스트, 레드 오커, 파우더 핑크, 포레스트 화이트, 슬레이트 그레이, 블루   실효 출력 45W×2   사용 유닛 우퍼(2) 9.9cm, 트위터(2) 2.5cm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A×1, Ethernet×1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블루투스 지원(Ver4.2, aptX)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35.9×19.4×14.9cm   무게 5kg

61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6월호 - 61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