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ridge Audio EVO 150
상태바
Cambridge Audio EVO 150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2.02.10 13:26
  • 2022년 02월호 (59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존 최고의 기능들을 모두 담아낸 새 시대의 인티앰프

Special - 2021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2

2021년 한 해 동안 시장에서 가장 뜨거웠던 분야라면 모든 것이 다되는 인티앰프인 유니버설 앰프 시장이었다. 올해도, 내년도 모든 앰프 업체들이 계속 도전할 이 분야는 점차 레드오션에 가깝게 바뀌어가고 있지만, 최고의 성능과 최고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을 내놓을 수 있는 업체는 소수에 불과하다. 그중에서도 가장 앞서 있는 업체가 바로 캠브리지 오디오(Cambridge Audio)이다. 캠브리지 오디오는 2000년대 중반부터 컴퓨터와 네트워크로 동작하는 오디오 개발에 뛰어들었고, 이제는 네트워크 스트리밍에서 DAC까지, 모든 디지털 스트리밍 및 디지털 오디오 기술을 자체 보유한 업계에서 다섯 손가락에 드는 업체로 독보적인 지위를 갖게 되었다. 

이들이 내놓은 기술의 집대성 작품이자 첫 유니버설 올인원 앰프가 EVO 시리즈이다. 작년 상반기에 발매된 캠브리지의 EVO 75와 EVO 150은 모든 디지털 스트리밍 및 디지털 오디오 기능에 최신예 클래스D 앰프를 더해 슬림한 크기임에도 모든 기능과 강력한 파워 및 사운드 퀄러티를 동시에 잡아낸 최고의 올인원 유니버설 앰프였다. 둘 중에서도 EVO 150은 좀더 넉넉한 출력으로 모든 스피커를 어렵지 않게 소화해낼 수 있는 체력까지 갖추어 이 가격대 앰프 중 최고의 제품으로 불렸다.

탁월한 기능성만큼이나 EVO 150이 큰 성공을 거둔 또 하나의 장점은 디자인이다. 풀사이즈의 3/4 정도 되는 슬림한 크기의 섀시에는 무료 옵션으로 제공되는 사이드 패널을 원하는 마감으로 교체할 수 있으며, 전면의 75%를 차지하는 디스플레이는 멋진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로 직관적이면서도 편리한 사용자 체험을 제공했다.

수많은 기능, 탁월한 성능, 멋진 인터페이스, 그리고 그에 걸맞은 사운드 퀄러티는 EVO 150이 올해의 베스트 인티앰프를 선정된 마지막 요소이다. 자체 설계한 입력 게인 회로와 Ncore의 출력 모듈로 구성된 앰프는 뛰어난 다이내믹스와 파워, 그리고 높은 선명도와 해상력으로 고해상도 스트리밍 서비스 음원의 잠재력을 사운드로 보여준다. 대중음악에서 클래식까지, 장르를 가리지 않는 음악성과 웬만한 플로어스탠더도 힘차게 울려주는 능력으로 하이파이에서 음악 애호가까지 모든 이를 만족시키는 올해의 올라운더 앰프이다. 


가격 415만원   실효 출력 150W(8Ω)   앰플리케이션 클래스D Hypex Ncore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1, USB B×1, Ethernet×1   HDMI 지원(ARC)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MM)×1, XLR×1   프리 아웃 지원   서브 아웃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주파수 응답 20Hz-20kHz(+0, -3dB)   블루투스 지원(Ver4.2, aptX HD)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에어플레이 2 지원   룬 레디 지원   크기(WHD) 31.7×8.9×35.2cm   무게 5.3kg

59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2월호 - 59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