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n Selekt DSM with Katalyst
상태바
Linn Selekt DSM with Katalyst
  • 이종학(Johnny Lee)
  • 승인 2021.07.07 14:42
  • 2021년 07월호 (58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전 세계 유명 하이파이 브랜드들의 주력 소스기기들을 소개하다

급이 다른 완성도, 린의 미학과 아름다움

그간 다양한 린(Linn)의 제품을 들으면서 느낀 것은, 정말 린만이 할 수 있는 기술적 완성도와 그에 따른 수려하면서 아름다운 음이다. 또 디바이스 자체의 심플하면서 고상한 외관도 마음을 사로잡는다. 정말 고고한 브랜드라 생각한다. 이번에 만난 제품은 셀렉트(Selekt) DSM. 역시 가성비와 높은 음악성이 발군인 네트워크 플레이어이다.

여기서 본 기는 흥미롭게도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우선 기본형을 중심으로, 인티앰프가 내장된 버전, 카탈리스트가 내장된 버전, 인티앰프와 카탈리스트가 모두 내장된 버전으로 나뉜다. 이번 리뷰는 카탈리스트 DAC가 내장된 버전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모델이다.

본 기는 스트리머, DAC, 프리앰프 등 다기능을 품고 있는바, 그 각각을 모듈 방식으로 구성하고 있음이 흥미롭다. 해당 모듈을 나중에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셈이다. 스트리머 쪽을 보면, 타이달, 코부즈, 인터넷 라디오, UPnP/DLNA 등에 모두 대응하며, 당연하지만 매우 퀄러티가 높다. 일례로 타이달을 들어보면 다른 플레이어와는 다르게 무척 고품위하고 음악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을 높이 평가한다. 또 MM/MC 포노단을 내장하고 있어서, LP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쪽은 언젠가 LP를 하려는 내게 일종의 보험처럼 다가온다. 

또한 주목할 것은 공간 및 스피커 최적화 프로그램. PC나 MAC을 사용해서 린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콘피그(Konfig) 앱을 다운받은 뒤, 실행하면 된다. 1천여 종이 넘는 스피커들의 데이터가 축적되어, 만일 그 리스트에 자신이 사용 중인 스피커가 포함되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것이다. 최적의 EQ값이 적용되어, 전혀 다른 스피커를 쓰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항상 앞서 가는 린의 미덕이 발휘되고 있다.


가격 1,000만원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2, USB B×1, HDMI(ARC)×1, Ethernet×1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MM)×1, Phono(MC)×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Exakt Link 지원(2)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35×11.3×35cm   무게 7.2kg

58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7월호 - 58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