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ma Audio Revo DS-1
상태바
Norma Audio Revo DS-1
  • 장현태
  • 승인 2021.07.07 14:36
  • 2021년 07월호 (58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전 세계 유명 하이파이 브랜드들의 주력 소스기기들을 소개하다

밝고 활력 넘치는 사운드를 들려주는 우아한 CD 플레이어

노르마 오디오가 전해 주는 감성은 세련됨과 우아함이라고 할 수 있다. 이탈리아 오디오 브랜드다운 스타일과 사운드 철학으로 노르마는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동사의 플레이어 중에서 레보 DS-1은 기술적 접목이 돋보이는 CD 플레이어로, 콤팩트한 스타일이지만 다기능과 고성능의 콘셉트를 적극 도입한 모델이라 할 수 있다. 제품 이미지는 노르마의 패밀리 디자인 콘셉트를 잘 반영해 세련미가 느껴지는 깔끔한 스타일로, 전면 패널과 상하 패널로 연결된 라인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럽다. 제품 전체를 감싸는 외곽 라인만으로 멋을 냈으며, 섀시의 경우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해 견고하게 제작되었다.

CD 플레이어의 핵심인 로더부는 신뢰성과 품질을 인정받은 TEAC 사의 모듈을 사용했고, DAC는 버브라운의 PCM1704를 사용해 안정적인 사운드 밸런스에 초점을 맞추었다. 특히 최대 8배 오버샘플링을 지원하는데, 오버샘플링 동작에서 44.1kHz와 48kHz를 별도의 클록으로 처리하는 정배수의 정확한 클록과 낮은 지터 노이즈로 완성되었다. 사운드의 핵심인 최종 아날로그 출력단에는 노르마가 독자 개발한 전용 아날로그 증폭 모듈을 적용해 동사만의 사운드 감성을 만들어 냈으며, 밸런스 출력의 경우 6V RMS로 일반적인 소스기기에 비해 높은 편이어서 에너지 넘치는 사운드 스타일의 근본을 만들고 있다. 디지털 입력은 별도의 모듈 보드 타입으로, AES/EBU를 포함한 총 4가지의 다양한 입력이 가능하다. 전원부는 아날로그, 디지털부를 철저히 분리해 전원을 공급하고 있는데, 리니어 전원부에 토로이달 트랜스를 채용했고, 다단계의 정전압 회로를 통해 리플 없고 정확한 DC 공급의 깨끗한 전원을 만들었다.

사운드는 동사 앰프들의 성향이 차분한 성격인 것에 반해 적극적이며, 빠른 속도감을 가지고 있는 레보 DS-1만의 사운드 스타일로 완성되었다. 그리고 풍성함, 빅 마우스 성향도 있어 오디오파일이 요구하는 성향을 잘 반영한 스타일이라 할 수 있다. 이는 다른 이탈리아 브랜드들에 비해 더욱 밝고 활력 넘치는 사운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노르마 오디오 앰프들의 감성들과는 또 다른 적극적인 사운드 성향을 통해 동사의 소스기기가 추구하는 존재감과 방향성을 명확히 전해 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그만큼 DS-1은 하이파이적인 성향에 초점을 맞춘 플레이어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노르마를 대표하는 소스기기라고 할 수 있다.


가격 590만원   DAC PCM1704   디지털 입력 AES/EBU×1, Coaxial×1, Optical×1, USB B×1   디지털 출력 Coaxial×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디지털 필터 TI DF1706(8× 오버샘플링)   주파수 응답 0Hz-22kHz(±0.3dB)   출력 전압 3V(RCA), 6V(XLR)   출력 임피던스 200Ω   크기(WHD) 43×7.5×35cm   무게 10kg

58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7월호 - 58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