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NCF Booster-Brace Single
상태바
Furutech NCF Booster-Brace Single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0.10.10 02:15
  • 2020년 10월호 (57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동과 정전기를 제거해 파워 케이블의 효과를 더욱 높이다

오디오 분야에서 신소재를 도입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경우는 흔하지 않다. 오히려 반대로 진공관같이 매우 오래된 소자가 아직도 널리 사용되고 있고, 스피커의 유닛에는 여전히 페이퍼 콘이 사용되며 인클로저는 MDF로 제작된다. 이렇게 오디오의 시작과 함께 태동한 이런 오래된 여러 요소들이 아직도 그 가치를 유지하고 생명을 이어 오는 것이 나쁜 일은 아니지만, 최신 전자 제품과 비교해 보면 참 더디게 발전하는 분야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하지만 이와는 다른, 새로운 것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제조사도 있다. 바로 이번에 소개할 제품을 만든 후루텍이다. 1988년부터 각종 오디오용 케이블과 단자들을 제조해 오고 있는 후루텍은 자사의 제품에 적극적으로 신소재를 도입해 왔는데, 이번에는 특히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소재가 적용되었다. 후루텍에서는 확고한 과학적 원칙에 기반한 신중한 연구를 통해 이 신소재를 개발했다고 하며, 개발된 신소재가 음질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발견한 후 수많은 형태와 합성물로 실험했다. 또한 그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철저한 청취 테스트를 거쳤다. 그렇게 만들어진 NCF(Nano Crystal² Formula)는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시키는 특수 결정질 재료를 기반으로 압전 댐핑 특성을 추가하기 위해 나노 크기의 세라믹 입자 및 카본 파우더를 결합한 것으로, 음질을 개선하는 특성을 가진 후루텍 독점의 최고의 일렉트리컬 및 메커니컬 댐핑 재료다.

최근 월간 오디오에서 NCF가 적용된 NCF 부스터 프로덕츠 라인업이 다양하게 소개되고 있다. 그 제품들은 케이블이나 단자를 지지하고 악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제거해 음질을 높이는 액세서리로, 커넥터와 소켓 사이의 정렬을 최적화하며, 케이블과 바닥 사이의 접촉 지점을 최소화하고, 전자기 간섭을 줄이는 역할을 담당한다. 파워 케이블의 IEC 및 AC 단자를 지지하는 액세서리인 NCF 부스터, 다양한 오디오용 케이블을 지지하는 액세서리인 NCF 부스터-시그널, 벽체 콘센트나 멀티탭에 부착해 파워 케이블의 AC 단자를 댐핑하는 NCF 부스터-브레이스가 NCF 부스터 프로덕츠 라인업의 대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후루텍의 NCF 부스터-브레이스를 싱글 버전으로 만든 NCF 부스터-브레이스 싱글로, NCF 부스터-브레이스와 다르게 하나의 단자만을 담당할 수 있게 제작되어 벽체 콘센트와 멀티탭뿐만 아니라 각종 오디오 기기 뒷면에도 부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이 제품은 파워 케이블의 IEC 및 AC 단자와 케이블의 진동을 댐핑하는 역할을 하며, NCF로 정전기를 제거하고 노이즈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이 NCF 부스터-브레이스 싱글은 단순하게 생겼지만 꽤나 복잡한 구조로 되어 있다. 본체는 NCF 배합 나일론수지로 제작되었고, 하우징은 특수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었으며 내부가 공진을 감쇄시키는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제품 표면의 홈은 표면 진동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내부의 에어 쳄버는 공기 압력으로 진동을 억제하고, 내부의 NCF 기둥으로 진동을 발산시키며, NCF 댐핑 벽이 공진을 제거한다. 

벽체 콘센트나 멀티탭, 각종 오디오 기기에 NCF 부스터-브레이스 싱글을 부착하는 방법은 지극히 단순하다. 제품에 이미 양면테이프가 부착되어 있고 이를 이용해 기기에 부착하면 끝이다. 


가격 19만8천원

57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0년 10월호 - 57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