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tek Zumwalt 7 · Zumwalt 7 High End
상태바
Powertek Zumwalt 7 · Zumwalt 7 High End
  • 김남
  • 승인 2023.03.10 18:03
  • 2023년 03월호 (60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전기에 특화 제작된 최신예 전원 장치

한국 전원 장치 제품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파워텍에서 신기종을 내놨다. 최신예 스텔스 군함에서 착안해 이름을 Zumwalt 7이라고 지었는데, ‘Clean Power Station’이란 별칭이 있는 만큼 그 효과가 기존 AVR이나 차폐 트랜스와는 수준이 좀 다르다. 대한민국 전기(60Hz)에 특화 제작된 맞춤 인덕터와 필터를 사용해 전원을 기본 출발점에서부터 원천적으로 정밀하게 필터링해 소리의 품격을 한 차원 올려놓은 제품으로, 단순 AVR·차폐 트랜스와는 발상 자체가 다르다.

이 제품은 일반 버전과 하이엔드 버전이 있는데, 외관이 물결 모양 디자인으로 된 것이 일반 버전, 배꼽 모양은 하이엔드 버전의 보다 고급 기종이며, 당연히 가격 차이가 있다. 둘의 차이점은 고급 하이엔드 콘센트와 함께 여러 후면 콘센트 중 ‘Secret Cord One’이라 이름 붙은 하나에 이미 잘 알려진 솔리톤의 순은 단결정 특수 선재 사용했다는 것. 상당한 도전이다. 그동안 대부분의 선재는 실버 코팅이었고, 구리와 혼합 제품이 일반적이었는데, 7개 출력 단자 중 1개 라인은 통째로 단결정 실버 선재를 투입한 것이다.

Secret Cord One

한국 오디오 전 제품을 통틀어 가장 디자인이 뛰어난 제품은 파워텍과 B 사의 제품이다. 국내 오디오 브랜드 대부분 1인 제작소나 다름없기 때문에 제작자 자신이 직접 디자인하고 있지만, 위 2사는 산업 디자인을 전공한 교수에게 제품 디자인을 별도 의뢰하고 있다. 제작 단가에서 그만큼 손실이 크겠지만 그 쾌거를 소비자들은 받아들여 줬으면 한다. 시청기의 디자인은 전 홍익대 산업디자인과 B 교수가 담당했다. 이름을 지은 분은 호주의 오디오 컨설턴트 한 분이다.

Zumwalt 7 High End

해외 오디오 쇼에서도 파워텍의 지명도는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이보다 더 나은 전원 장치란 찾기 힘들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평가이기도 하다. 아마 국내에서도 웬만한 오디오 애호가라면 파워텍의 제품을 쓰지 않는 경우가 드물다고 할 정도로 소비층이 넓다. 수십 년을 써도 트러블이 적다는 것도 큰 장점이고 A/S도 간단하다.

Zumwalt 7 High End

동사는 그동안 전원의 노이즈 방지와 제거, 양질의 전원 공급을 위해 반세기 가깝게 연구를 거듭, AVR, 고급 차폐 트랜스 등을 제작해 왔는데, 시청기는 동사의 수많은 연구 개발 제품의 현 위치를 상징하는 그야말로 쾌거를 이룬 제품으로 평가할 만하다.

Zumwalt 7
Zumwalt 7

시청기의 기술적 배경은 방대하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하는 교류 전기는 시간과 장소에 따라 주기적으로 크기와 방향이 변한다. 당연히 고조파 발생 전압, 파형의 찌그러짐, 제3과 제5 고조파 발생 등 끊임없이 다양한 종류의 노이즈가 이어지기 마련. 시청기는 한국 전기의 전압과 전류를 최대한 맑고 투명하게 유지하고, 이상적 자속·자계를 공급하기 위해 고정밀의 인덕터와 필터를 채용했다. 이 연구 개발 과정의 수치가 공개되어 있기도 한데, 당연히 전압 파형이 정제되어 자연스럽고 다이내믹, 맑음이 대폭 증가하게 된다. 이 과정의 복잡한 기술적 설명은 생략하지만, 결과는 단순하다. 이 제품의 Secret Cord One이라고 일컫는 순은 단결정 선재를 사용한 단자에 연결해 보니 단숨에 그 소리가 한 차원 높게 상승하는데 가히 충격적.

Zumwalt 7

이 제품에는 파워 앰프, 프리앰프, 튜너, 턴테이블을 연결하는 아날로그 출력 단자와 CD 플레이어, 각종 소스기기, 디지털 기기를 연결하는 디지털 출력 단자가 있는데, 용도에 맞게 기기들을 연결하자마자 크게 놀라 마지않은 것은 동일한 매칭 기기에서 마치 한옥의 방문이 활짝 열리면서 햇살이 가득 쏟아져 들어오는 것 같은 감촉이 너무도 분명하다는 것. 입체감과 깊이, 신선함이 이런 전원 장치에서 결정된다? 경탄할 만하다. 열렬 오디오 마니아 중에는 전신주에서 직접 선을 연결하려고 애쓰는 분도 있다는데, 굳이 그러지 않아도 이젠 되겠다. 본인도 파워텍 제품의 오랜 애호가이며 주변에도 사용자가 많은 터이지만, 이런 감탄하게 되는 제품이 등장하다니 우리 오디오계에 실로 복음이라 할 만하다.


Zumwalt 7
가격 300만원(부가세 별도)   크기(WHD) 46×16×32cm   무게 14kg

Zumwalt 7 High End
가격 350만원(부가세 별도)   크기(WHD) 46×16×32cm   무게 14kg

Silver Liner Power Cable
가격 별매(1.8m)

60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3월호 - 60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