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wers & Wilkins Formation Duo
상태바
Bowers & Wilkins Formation Duo
  • 김남
  • 승인 2022.11.08 10:44
  • 2022년 11월호 (60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오디오 취미를 더욱 간편하게, 무선 기능 탑재의 인기 제품들을 소개하다

스피커 하나만으로 완성되는 충격적인 무대

충격적인 제품이다. 앰프와 CD 플레이어는 물론, 일체의 연결 케이블이 필요 없고, 이 스피커만 있으면 얼마든지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세계 스피커 시장에서 명문으로 통하는 Bowers & Wilkins(B&W)에서 내놓은 본격적인 와이어리스 액티브 스피커다.

이 스피커는 내부에 앰프와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고 복잡한 케이블이라는 것이 하나도 필요 없는 순수 와이어리스 스피커이면서도 동사의 특징인 독특한 트위터 온 톱(Tweeter on Top) 디자인, 카본 돔 트위터, 컨티늄(Continuum) 콘 드라이버 등 이미 검증이 끝난 유명한 기술력이 동일하게 투입되어 있다. 특히 컨티늄 콘은 동사의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와 동일한 것이다.

포메이션 듀오는 특히 네트워크 부하를 대폭 줄이고 두 스피커 간의 무선 통신 속도와 안정성을 추구하기 위해 스피커와 음원은 2.4GHz로 통신하고, 스피커와 스피커 사이에는 5GHz로 통신하는 구조로 되어 있다. 그리고 디지털 입력이나 아날로그 입력은 하나도 없으며, 에어플레이 2, 스포티파이 커넥트, 룬 레디, 블루투스(aptX HD)를 통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전용 앱으로 네트워크 설정, 좌·우 스피커 설정, EQ 조절 등을 할 수 있다.

이 스피커에 사용된 트위터는 700 시리즈 시그니처에 사용되는 25mm 카본 돔 트위터이며 캐비닛 상단의 자체 인클로저에 장착하는 트위터 온 톱 디자인을 통해 B&W 정통의 아름다움을 과시하고 있다. 그리고 독특한 은색 직조의 165mm 컨티늄 콘 우퍼는 트위터 하단에 금속 그릴 속에 밀봉되어 있다.

외지에서는 동사의 정통이라고 할 수 있는 700 및 800 시리즈의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가장 간편한 설치를 통해 모든 음악 애호가들을 행복하게 해 주며, 지금까지 음악을 듣지 않았던 사람들도 음악에 끌어들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이라며 높은 점수를 매기고 있는데, 당연히 정통 B&W 소리가 나온다. 워밍업이 이루어지고 나면 기대한 수준을 뛰어넘는 음색이 펼쳐진다. 깨끗하고 탄력감이 있으며, 나긋한 보컬도 매력적이다. 시간이 갈수록 매끈함이 증가한다. 실용성, 거치성, 신뢰도 모두 합격선을 넘는 신세대의 매력이 응축된 제품이다.


가격 540만원(스탠드 별매 : 110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액티브   실효 출력 125W   사용유닛 우퍼 16.5cm 컨티늄 콘, 트위터 2.5cm 카본 돔   재생주파수대역 25Hz-33kHz   블루투스 지원(Ver4.1, aptX HD, AAC)   네트워크 지원(룬 레디, 스포티파이 커넥트, 에어플레이 2)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크기(WHD) 19.7×39.5×30.5cm   무게 10.6kg

60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11월호 - 60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