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on AVR-X2600H
상태바
Denon AVR-X2600H
  • 월간 오디오
  • 승인 2019.08.09 13:32
  • 2019년 08월호 (56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 예정이라면 반드시 살펴봐야 할 AV 리시버

데논의 X 시리즈 AV 리시버 중 미들급의 4자리 숫자 모델 AVR-X3500H, X2500H, X1500H가 최근 새롭게 성능과 기능이 업그레이드되어 AVR-X3600H, X2600H, X1600H로 새롭게 등장했다. 그중 이번에 신제품으로 소개할 제품은 AVR-X2600H이다. 참고로 AVR-X3600H는 8월에 국내 런칭 예정이라고 하니 AV 리시버 구매 예정인 분들은 잠시 숨을 고르고 이 제품들도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길 바란다. 오디오 기기 중 유일하게 스마트폰처럼 빠른 변화가 있는 제품이 바로 AV 리시버이니 말이다.

AVR-X2600H는 채널당 150W의 출력을 내는 7.2채널 AV 리시버로, 객체 기반 멀티채널 오디오 포맷인 돌비 애트모스와 DTS:X뿐만 아니라 하이트(높이) 스피커가 없어도 가상으로 하이트 이펙트를 만드는 돌비 애트모스 높이 가상화 기술(Height Virtualization Technology)과 DTS 버추얼:X도 지원한다.

HDMI의 경우 4K/60Hz(4:4:4) 패스스루 & 업스케일링, HDCP 2.3, BT.2020 등 최신 HDMI 표준을 완벽하게 지원해 고해상도의 4K UHD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돌비 비전, HLG, HDR10 또한 지원하고, 3D 패스스루, ARC, eARC(Enhanced Audio Return Channel), CEC도 지원한다. 또한 이 AV 리시버는 게이머를 위해 특별히 게임 모드를 구현해 놓았는데, 지연 없는 게임을 위한 ALLM(Auto Low Latency Mode)을 지원하고 있다.

오디오 기능도 강화되어 있는데, HEOS 기술을 통해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이 구현되어 있어 PC나 NAS의 PCM 24비트/192kHz, DSD 5.6MHz 음원을 재생할 수 있으며(USB 재생도 동일), 다양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와 인터넷 라디오도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에어플레이 2와 블루투스(버전 4.1)를 사용할 수 있어 스트리밍 방식으로 스마트폰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에 사용하기 위한 Denon 2016 AVR Remote, HEOS 앱(애플, 안드로이드)이 마련되어 있어 스마트폰을 통해 이 AV 리시버의 여러 기능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멀티 룸 기능을 통해 집안 어디에서나 좋아하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게다가 애플의 시리,  구글 어시스턴스, 아마존 알렉사와 연동되어 음성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기능도 여러 가지 구현되어 있다. 설정의 각 단계를 시각적으로 안내하는 Setup Assistance(설정 도우미), 사용이 간편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소스에 대해 선호하는 오디오 설정을 저장할 수 있는 4개의 Quick Select 버튼, 색상으로 채널을 구별해 놓은 바인딩 포스트, 채널 식별을 위한 케이블 라벨 등 초심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배려하고 있다.

시청 공간의 음향을 자동으로 측정하고 최적화하는 룸 보정 기술 Audyssey가 구현되어 있어 사운드 보정 마이크를 청취 위치에서 귀 높이에 설치하고 이 기능을 실행하면 손쉽게 음향을 보정할 수 있다. 그리고 손쉽게 룸 보정을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보정 곡선을 선택할 수 있는 Audyssey MultEQ XT, 볼륨을 줄이면 나타나는 사운드 품질 저하 문제를 인간의 인지 및 공간 음향을 고려해 해결하는 Audyssey Dynamic EQ 및 사용자가 선호하는 볼륨 설정에 맞게 자동으로 조정해 콘텐츠 사이의 큰 볼륨 레벨 차이 문제를 해결하는 Audyssey Dynamic Volume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다양한 조정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채널 레벨, 베이스·트레블 톤, 센터 레벨, 서브우퍼 레벨, 다이알로그, EQ 등을 조정할 수 있다. 그리고 압축 음원의 음질을 개선하는 리스토러, 디스플레이와 아날로그 비디오 회로를 차단해 노이즈를 억제하는 퓨어 다이렉트 기능이 있어 음질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콘서트 사운드를 재현하는 록 아레나 모드, 재즈 클럽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재즈 클럽 모드, 모노 오디오 사운드를 재현하며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제공하는 모노 영화 모드, 액션 게임의 신나고 역동적인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제공하는 비디오 게임 모드, 스테레오 음악 소스에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더하는 매트릭스 모드, 전면 2채널 스피커나 스테레오 헤드폰으로 청취 시에도 서라운드 사운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모드 등을 제공한다. 영상의 경우 영화·비비드·스트리밍 등 다양한 영상 모드 외에도 명암, 밝기, 채도, 노이즈 제거, 인핸서 등을 조절할 수 있다. 

AVR-X2600H의 입·출력을 살펴보면, 먼저 HDMI는 후면에 7개의 입력과 2개의 출력이 있다. 바인딩 포스트는 프런트, 센터, 서라운드 백, 서라운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서라운드 백 단자를 통해 Zone 2와 바이앰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서브우퍼 아웃은 2개다. 그 외에 컴포넌트 비디오 입력 2개, 출력 1개가 있고 컴포지트 비디오 입력 2개, 출력 1개가 있다. 오디오 입력은 RCA 4조, 포노 1조, 옵티컬 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Zone 아웃 RCA 1조도 있다. FM/AM 라디오 안테나 단자가 있고, 이더넷 단자와 블루투스·와이파이용 안테나가 있다. 전면에는 HDMI 입력, USB A 입력, 6.5mm 헤드폰 출력이 있다.


수입원 D&M Sales Marketing Korea 1577-2333
가격 89만9천원   채널 7.2채널   실효 출력 150W    DTS:X 지원   Dolby Atmos 지원    HDMI 입·출력 7+1/2   컴포넌트 입·출력 2/1    컴포지트 입·출력 2/1    디지털 입력 Optical×2, USB A×1   아날로그 입력 RCA×4, Phono(MM)×1    서브우퍼 출력 2   헤드폰 출력 지원   네트워크 지원   튜너 지원(FM/AM)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4.1)   에어 플레이 2 지원   크기(WHD) 43.4×16.7×34.1cm   무게 9.5kg

56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08월호 - 56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