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ne Audio
상태바
Fyne Audio
  • 이승재 기자
  • 승인 2019.01.01 00:00
  • 2019년 1월호 (55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x Maud│Sales & Marketing Director

 

만나서 반갑습니다.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파인 오디오에서 세일즈 & 마케팅 디렉터를 맞고 있는 맥스 모드입니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각 나라별로 런칭 이벤트나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어 무척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다음 주에는 베트남 호찌민에서 미팅이 있습니다.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이번 인터뷰를 통해 파인 오디오가 처음 소개됩니다. 파인 오디오에 대해 자세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파인 오디오는 스코틀랜드 기반의 라우드 스피커 제조업체입니다. 2018년에 창립한 신생회사로 세워진 지 얼마 되지 않은 회사지만 실력을 인정받아 현재 전 세계 48군데 디스트리뷰터에서 저희 제품을 취급하도 있습니다. 창립 후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는 동안 제품이 출시되고 몇 개월 만에 여러 오디오 매거진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는 등 순식간에 많은 일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스코틀랜드 정부에서 저희 회사에 투자했습니다. 4개월 전에 회사를 시청실과 생산 시설까지 갖춰진 새로운 곳으로 이전했고, 이곳에 F1-10 스피커 생산 라인을 갖춘 지 3개월 밖에 안 되었는데 주문이 밀려서 매우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이곳은 글래스고와 가깝습니다. 글래스고에는 유명한 오디오 제조사인 린과 탄노이가 위치하고 있는데, 이들과 이웃하고 있습니다. 파인 오디오의 창업 팀은 5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두 이전에 탄노이에서 매니징 디렉터, 세일즈 매니저, 엔지니어링 디렉터, 메커니컬 디자인 매니저, 팩토리 매니저로 최소 10년간 함께 일해 온 인재들로, 오디오 업계에서 일한 경력을 모두 합하면 200년 이상인 경력자들이 세운 회사입니다. 파인 오디오의 로고를 보시면 산과 호수를 형상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스코틀랜드의 자연 경관을 표현한 것입니다. 저희 사무실에서 가까운 데에 로크 파인(Loch Fyne)이라는 스코틀랜드에서 유명한 호수가 있는데 이를 형상화한 것입니다. 스코틀랜드는 위스키가 무척 유명합니다. 근처에 유명한 로크 파인 위스키 회사가 있으며 마케팅 차원에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위스키 마시고 음악을 들으면 소리가 더 좋습니다(웃음).


Fyne Audio F1-10

파인오디오의 디스트리뷰터인 사운드 솔루션에서 파인 오디오의 플래그십 스피커인 F1-10의 런칭 행사를 오늘 용산 전자랜드 월드 오디오 페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스피커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F1-10 스피커는 저희의 플래그십 제품으로, 탑 플린스가 있는 전통적인 디자인과 탑 플린스가 없는 현대적인 디자인 2가지로 준비되었습니다. 마감은 아메리칸 월넛과 버 월넛, 피아노 블랙과 건 메탈 라인, 피아노 블랙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 스피커에 부착된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32kg의 무거운 무게를 가진 플린스에는 베이스트랙스 트랙트릭스(BassTrax Tractrix) 디퓨저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아래쪽으로 베이스 리플렉스 포트가 있고, 그 아래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스피커 아래로 에너지가 내려오면 이 디퓨저가 360°로 에너지가 동일하게 빠져나가게 해서 스피커를 어디에 놓아두더라도 에너지가 골고루 퍼지게 만듭니다. 유닛으로는 아이소플레어(IsoFlare)라고 명명한 포인트 소스 드라이버만을 사용합니다. 이 드라이버는 250mm 멀티 파이버 콘 미드·베이스와 75mm 티타늄 돔 컴프레션 트위터가 동축으로 조합되어 있으며, 정확함에 특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스피커 전면에는 2개의 노브가 있습니다. 어퍼 하이 프리퀀시와 로우 하이 프리퀀시의 에너지와 프레즌스를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의 선명함과 정확함이 이 스피커의 사운드 특징입니다.

F1-10 스피커 외에도 파인 오디오의 제품이 여럿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품 라인업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F1-10 스피커 아래 모델이 F700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의 F702 스피커가 12월에 출시됩니다. 이 스피커는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 베이스트랙스 디퓨저, 메탈 플린스, 자작나무 합판으로 형성된 캐비닛 등 F1-10 스피커의 기술을 모두 투입하고 있지만, 재료 면에서 비용을 낮춰 F1-10의 절반 정도의 가격으로 출시한 제품입니다. 크기는 F1-10보다 작습니다. 이 스피커의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에는 파인플루트(FyneFlute) 서라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데, 홈이 새겨진 특수한 형상의 에지를 적용해 에지에서 발생되는 공진과 착색 문제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F500 시리즈입니다. 6개월 정도 시장에 소개되었는데, 다른 브랜드의 제품과 비교해 좋은 평가를 받아 중국, 일본, 인도 시장에서 굉장히 많이 나가고 있으며, 유럽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높여 가고 있습니다. 이 시리즈는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 베이스트랙스 디퓨저 등 거의 같은 기술을 투입하고 있고, 비용이 적게 든 인클로저 구조 등 재료 면에서 비용을 낮춰 놀라운 가격 대비 성능을 보여 줍니다. 엔트리 레벨 제품인 F300 시리즈는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가 아니라 폴리에스터 돔 트위터와 멀티 파이버 베이스 드라이버를 사용하며, 가격이 무척 낮지만 굉장히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파인 오디오의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와 같은 포인트 소스 드라이버는 개발된 지 무척 오래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술적으로는 근본적인 면에서 큰 변화 없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제조되었고 다양한 스피커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제조사는 제조 비용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지만, 파인 오디오에서는 높은 레벨의 퀄러티로 제작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드라이버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는 우리의 아이덴티티이며, 이 드라이버의 알루미늄 바스켓에는 파인 오디오의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다른 제조사에서 우리가 만든 아이소플레어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싶다는 요청이 들어오고 있지만 팔지 않고 우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파인 오디오에서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정확함(Accurate)입니다. 그리고 파인 오디오의 슬로건은 ‘Traditional Value, Modern Thinking’으로 전통을 중시하고 생각은 현대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저희가 만든 모든 것은 예전부터 있었던 전통의 방식에 요즘 시대의 소리를 내기 위한 새로운 생각을 넣은 것입니다. 음악을 계속 사랑하시고 파인 오디오의 파인 퀄러티를 즐겨 주시길 바랍니다.

55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9년 1월호 - 55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