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rmester Phase 3
상태바
Burmester Phase 3
  • 월간오디오
  • 승인 2016.11.01 00:00
  • 2016년 11월호 (53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의미의 하이엔드 올인원 시스템이 탄생하다

이들의 제품을 바라보면, 단순히 오디오 기기가 아니라 하나의 예술품 같다. 많은 업체들이 평범하고 단순화된 디자인을 채택했을 때도, 이들은 남들과 다른 아름다움을 갖추며 세간의 주목을 이끌었다. 앰프의 방열판 하나에도 정렬된 아름다움을 보여주었고, 전신을 둘러싼 은빛 크롬 마감은 럭셔리 그 자체로 누구든 눈길을 주게 만들었다. 한 점의 결점도 허용하지 않는 섀시 가공에서는 진정한 장인 정신을 보여주었으며, 볼륨 노브, 컨트롤 노브 하나하나에도 아름다움을 부각시켰다. 사운드 역시 하이엔드 시스템의 흐름을 주도했을 만큼, 커다란 사운드 트렌드를 만들었는데, 아직까지도 하이엔드 하이파이 브랜드라면 이들의 이름부터 떠올리게 된다. ‘Art for The Ear’ 이들이 시작부터 이야기하고, 추구해온 핵심으로, 이 한 문장에 모든 것을 포함시키고 있다. 하이엔드 오디오가 어떤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는지 기준을 정립시킨 일등공신이자, 독일 하이엔드 오디오의 시작점을 보여준 브랜드, 바로 버메스터(Burmester)이다.

이제 버메스터는 하이파이 오디오 사업뿐만 아니라, 부가티,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마이바흐와 협력하며, 최고급 카오디오 시장에서도 정점을 찍어내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의 포름과 최고급 사운드라는 이미지가 제대로 맞아떨어진 것이다. 이들이 말하는 두 번째 페이즈(Audiomotive)는 그야말로 대성공. 그리고 2년의 준비와 기다림 끝에 세 번째 페이즈가 이제 곧 시작된다. 버메스터가 선보이는 최초의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올인원 시스템, 페이즈 3가 출격 준비를 마친 것이다.
페이즈 3은 버메스터가 심혈을 기울인 프로젝트이다. 그들 스스로 3번째 페이즈의 시작이라고 이야기할 만큼, 라이프 스타일 및 올인원 트렌드를 최고 품질로 담아냈다. 그동안 오디오 제품들이 여러 시스템과 연결해야 하고, 거기에 맞는 많은 선을 연결하고, 또 네트워크 기능을 포함하면 복잡한 세팅까지 거쳐야 한다는 것인데, 페이즈 3은 한층 더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시스템을 구성했다. 자체 어플을 활용하면, 모든 것을 통합적으로 컨트롤해낼 수도 있다. 올인원 네트워크 리시버에 스피커 추가, 가장 심플한 구성이지만, 버메스터 고유의 하이엔드 사운드를 확실히 담아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할 것이다.
페이즈 3의 디자인 콘셉트는 특이하게 2가지 나뉜다. 레트로 스타일과 로프트 스타일인데, 사진으로만 봐도 느낌 자체를 완전히 다르게 가져가고 있다. 특유의 반짝거리는 크롬 마감부터 완전히 새롭게 선보이는 인더스트리얼 콘셉트까지, 그동안 보지 못했던 버메스터의 새로운 스타일이 최초로 등장한 것이다. 그만큼 그 어느 때보다 디자인에 많은 신경을 쓴 듯한 모습인데, 버메스터의 이미지를 담아내면서, 새로운 디자인 설계를 보여주는 것에 확실히 주력하고 있다. 제품을 받치는 스탠드 역시 각각의 스타일에 맞게 다르게 디자인된 것도 특이하다.

페이즈 3은 161 디지털 올인원 리시버와 B15 스피커로 구성되는 시스템이다. 161 디지털 올인원 리시버는 버메스터 특유의 정교한 아날로그 회로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전 세계적으로 호평받았던 151 뮤직서버의 기능과 성능들을 대부분 흡수하고 있다. 출력은 100W 사양으로 B15 스피커를 최적으로 구동해내며, 버메스터 특유의 섬세하고 깨끗한 무대를 책임진다. CD 플레이어 기능까지 포함하고 있는데, CD 구동뿐만 아니라 리핑도 가능하여 여러 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뮤직 서버 기능은 최근 버메스터가 가장 주력하고 있는 분야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고 있으며, 타이달을 완벽히 지원하여 수많은 고음질 음원들을 높은 품질로 재생해낸다. 그 외에도 FM 튜너나 인터넷 라디오, 전용 어플 등을 지원하여, 한층 더 편리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B15 스피커는 2웨이 2스피커, 베이스 리플렉스 구성으로, 40Hz-45kHz의 광대역의 주파수 대역을 가진다. 161 디지털 올인원 리시버와 완벽한 매칭을 위해 설계된 스피커이며, 그동안 보여주었던 버메스터 스피커 제작 기술과 노하우가 모두 투입된 완성도 높은 제품이다. 어떤 공간에서도 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디자인과 더불어, 환경에 따라 스피커 세팅을 다르게 가져갈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한층 더 집중력 있는 사운드가 가능하다.
버메스터 페이즈 3의 한국 출시와 맞물려, 수입원 ODE에서는 구매와 관련한 많은 특전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이미 해외에서는 엄청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개인적으로도 꼭 한 번 들어보고 싶은 필청 시스템이 등장한 셈이다.

 

수입원 ODE (02)512-4091
가격 수입원 문의

B15 Loudspeaker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재생주파수대역 40Hz-45kHz
크로스오버 주파수 2400Hz   임피던스 8Ω   출력음압레벨 85dB/2.83V/m
크기(WHD) 26×53×29cm   무게 15kg

161 All-in-one Receiver
실효 출력 100W   디지털 입력 Coaxial×1, Optical×1, USB A×1
디지털 출력 Coaxial×1, Optical×1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네트워크 지원   튜너 FM
 

53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11월호 - 53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