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음악의 힘
상태바
인생을 바꾸는 음악의 힘
  • 이현모
  • 승인 2016.02.01 00:00
  • 2016년 2월호 (52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삶의 순간마다 힘이 되는 음악

 

<인생을 바꾸는 음악의 힘>은 즐겁게 음악을 감상하는 하면서, 음악의 힘으로 인생을 바꾸는 데 실제로 도움이 되는 책이다. 삶의 중요한 다섯 가지 영역(감정, 일, 휴식, 인생, 하루)에서, 독자 스스로 기분이나 상황에 맞는 내용을 고르고, 쉬운 곡 해설과 함께 음악을 진지하게 감상하면 된다. 음악은 다울림 홈페이지(www.dawoollim.co.kr)에서 편리하게 들을 수 있다.
음악의 힘은 전 세계인 유사 이래로 입증해왔다. 그 힘은 생각을 행동으로 옮길 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감정 에너지를 좌우한다. 음악은 ‘부작용 없는 약물’이라 불릴 정도로, 뇌 호르몬 분비에 직접 영향을 미친다고 뇌 과학에서 밝혔다.
<월간오디오> 필자로 활동하고 있는 이현모 씨가 엄선한 서양 고전음악(클래식 음악)은 전 세계 음악 치료 분야에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명곡이다. 이 곡들은 보편적 인간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하여 감상자의 마음을 어루만져 치유하고 변화시키는 힘이 뛰어나다.
서양 고전음악(클래식 음악)은 전 세계 음악 치료 분야에서 모든 연령대 전반에 걸쳐서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 이 책에서 저자가 엄선한 55곡의 클래식 명곡은 특히 치료 효과가 뛰어나며, 많은 이로부터 수백여 년에 걸쳐서 사랑받아온 곡들이다.
클래식 음악이 치료에 많 쓰이는 이유는 다층적 구조와 다양한 형식 때문이다. 즉, 클래식 음악은 변화무쌍한 사람의 감정을 아름다운 선율, 리듬, 화음, 음색 등 다층적 구조로 표현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개(이야기) 형식을 통해서 감상자의 기분이나 경험을 음악 이야기로 담아낼 수 있다. 따라서 클래식 음악을 진지하게 감상할 때 감상자는 음악 안에서 공감과 신뢰를 느끼고 쉽게 감동을 하게 된다.
이 에서 소개하는 명곡들은, 억압된 자신의 감정을 잘 다루거나, 매일 새로운 힘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이루고자 도전하거나,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고 휴식이 필요하거나, 인생을 더 의미 있게 보내거나, 하루를 알차게 살아가고자 할 때 큰 힘이 된다. 만일 당신이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 되기를 기대하며, 삶의 소중한 시간을 이런 음악과 함께 적극적으로 보낸다면 명히 큰 힘을 얻으리라 확신한다. 

 

지은이_ 이현모 
펴낸곳_ 다울림 
발행일_ 2016년 1월 11일  
페이지_ 352쪽
가격_ 17,000원

52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6년 2월호 - 52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