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hmann Audio Traveller
상태바
Lehmann Audio Traveller
  • 월간오디오
  • 승인 2015.02.01 00:00
  • 2015년 2월호 (51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폰의 단점이 일거에 사라지는 놀라운 경험

헤드폰과 이어폰이 오디오 시장의 다크호스로 부상하면서 헤드폰 앰프라는 아이템 역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고음질을 재생할 수 있는 고가의 헤드폰과 이어폰이 휴대용 기기의 구동력으로는 제 성능을 100% 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거액을 주고 구입한 헤드폰과 이어폰의 성능을 100% 구동해 낼 수 있는 헤드폰 앰프에 이목이 집중되는 것은 당연하다 할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레만 오디오의 휴대용 헤드폰 앰프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이 제품의 제조사가 레만 오디오라는 것이다. 레만 오디오는 독일의 오디오 브랜드로, 이 회사가 특히 헤드폰 앰프 분야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다는 점이다. 현재 레만 오디오의 헤드폰 앰프는 방송국과 오디오파일 레이블에서 레퍼런스 기기로 사용될 정도로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런 레만 오디오에서 최초로 만든 휴대용 헤드폰 앰프라니 관심을 보일 수밖에 없다.
상당히 작은 크기의 이 헤드폰 앰프를 살펴보면 처음에는 당황할 수밖에 없다. 느낌은 그저 스마트폰용 휴대용 외장 배터리. 그 정도로 작고 아담하다. 단자는 앞뒤로 각각 3.5mm 스테레오 입·출력이 하나씩 있고, 뒤에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다. 버튼은 앞쪽에 +와 -로 2개뿐이다. 상태를 표시하는 것은 3개의 LED뿐이다.

시청해 보기 위해 기기에 포함된 3.5mm 스테레오 단자의 짧은 케이블로 기기의 입력에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헤드폰을 기기의 출력에 연결했다. 그런 후 전원을 켜지 못해 당황했다. 따로 전원 버튼이 없다. 그래서 설명서를 보니 +버튼을 3초 누르면 켜진다고 쓰여 있다. 그렇게 전원을 켜고 음악을 재생했다. 그리고 +와 -버튼으로 볼륨을 조절하려고 하니 안 되는 것 같았다. 당황해서 또 설명서를 보니 1번에 1dB을 조절할 수 있고, 누르고 있으면 빠르게 변화한다고 쓰여 있었다. 안심이다. 이제 꺼 보려고 하니 방법을 모르겠어서 다시 설명서를 보게 되었다. 동시에 버튼 2개를 누르면 LED 두 개에 불이 들어오고, 다시 동시에 버튼 2개를 5초 간 누르면 꺼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런데 동시에 버튼 2개를 눌러 LED 두 개에 불이 들어온 후에는 채널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와 -버튼으로 좌(-) 우(+) 밸런스를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잠시 그냥 두면 버튼은 다시 볼륨 조절로 돌아온다. 설명서는 꼭 정독해야 할 것이다.
이 기기는 헤드폰 앰프 기능 외에도 액티브 스피커와 연결해 프리앰프로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루프 기능을 통해 다른 트레블러와 연결을 할 수 있는데, 한 입력에 소스, 다른 입력에 다른 트레블러를 연결하면 3개의 헤드폰을 동시에 구동할 수 있다. 이 기기의 최대 게인은 10dB, 출력은 12mW/330Ω, 120mW/33Ω이고, 충전 후 2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제품은 음악을 듣게 되면 확실히 달리 보게 된다. 뚝배기보다 장맛인지 심플 이즈 베스트인지 첫인상과는 다르게 음질 면에서 큰 만족을 준다. 항상 헤드폰 앰프에 대해 소개를 하면 하는 말이지만, 볼륨이 올라간다고 잘 구동이 되는 것이 아니라는 말을 이 기기는 증명한다. 이 헤드폰 앰프는 헤드폰을 잘 구동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체험하게 해 준다. 스마트폰과 연결했을 때 느꼈던 헤드폰의 단점이 일거에 사라짐을 경험할 수 있다. 음에 생기가 돌고, 저음의 구동이 확실히 좋아짐을 알 수 있다. 역시 잘 만든 헤드폰 앰프는 볼륨을 키워주는 능력 이외에 음질 향상을 이루는 무엇인가 있다. 

수입원 D.S.T.KOREA (02)719-5757
가격 65만원    실효 출력 12mW(330Ω), 120mW(33Ω)   주파수 응답 20Hz-30kHz(-0.5dB) 
S/N비 95dB 이상   THD 0.02% 이하   채널 분리도 80dB 이상   출력 임피던스 3Ω 
입력 임피던스 47KΩ   최대 게인 10dB   배터리 시간 20시간 이상   크기(WHD) 8×2.5×9cm 
무게 196g

51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5년 2월호 - 51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