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n Kiko System
상태바
Linn Kiko System
  • 월간오디오
  • 승인 2012.12.01 00:00
  • 2012년 12월호 (485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라고 칭하고 싶다
 언제나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을 선보여 오디오 마니아들을 깜짝 놀라게 하는 능력을 가진 린에서 이번에 작지만 독특하고 알찬 세트를 준비했다. 프리·파워 앰프가 내장된 네트워크 플레이어에 액티브 2웨이 스피커로 구성된 세트 제품이다. 키코 DSM 네트워크 뮤직 플레이어와 키코 북셀프 스피커를 키코 시스템이라고 하는데, 흔히 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기기와는 여러모로 많이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우선 DSM에서 M이 의미하는 것은 뮤직, 무비, 멀티-소스, 멀티-룸, 멀티-유저를 의미하며, 클라이맥스 DSM, 아큐레이트 DSM, 마직 DSM, 키코 DSM이 있다. DS 플레이어와 다른 점은 다양한 입력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키코 DSM는 LAN 단자를 통해 DS 플레이어처럼 MP3부터 스튜디오 마스터 음원까지 재생하며 인터넷 라디오로도 음악을 즐길 수 있고, HDMI 단자를 통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기, TV를 연결해 영상과 함께 고음질을 즐길 수 있고, 옵티컬·코엑셜 디지털 입력과 RCA 아날로그 입력으로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고음질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네트워크에 연결된 키코는 에어플레이 기능을 통해 아이팟이나 아이폰의 음원을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여러 대의 키코를 사용하면 다른 공간에서도 동일한 뮤직 라이브러리를 동시에 재생하는 멀티-룸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키코 북셀프 스피커 역시 일반적인 스피커와는 매우 다르다. 이 스피커는 다른 앰프와 연결 자체가 불가능하다. 독특하게 생긴 뉴트릭 단자로 키코 DSM과 연결되며, 키코 DSM 내부의 액티브 크로스오버와 앰프로 구동되는 풀 액티브 스피커다. 2웨이 베이스 리플렉스 방식의 이 스피커는 덕트가 스피커의 위쪽에 있고, 소프트 돔 트위터와 작은 미드·우퍼로 구성되어 있다. 옵션인 브래킷을 사용하면 벽에 설치할 수 있다.


 키코는 기존의 린 제품과 디자인에서 많이 다른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제품을 처음 보게 되면 신형 플레이스테이션 3 같이 생겼다는 느낌이 들 것이다. 그만큼 곡선을 많이 사용한 디자인이며, 플레이스테이션 3처럼 가로 또는 세로로 설치할 수 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라이트 블루, 블루, 샴페인, 실버로 6가지가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키코는 예전의 올인원 플레이어인 린 클래식보다 엄청나게 진화한 최신 라이프스타일 기기로, 콤팩트한 크기이지만 다양한 입력과 네트워크 플레이 기능을 동시에 갖춘 소스 기기이자 앰프이며, 스피커까지 포함된 진정한 올인원이다. 거기다 린의 사운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마음 같아서는 다 정리하고 이것 하나만으로 편하게 좋은 사운드로 음악과 영화, 게임, TV를 즐기고 싶다는 생각이 굴뚝같다. 사운드까지 완벽한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를 만난 것 같다. 

 수입원 로이코 (02)335-0006가격 580만원[라인 입력] THD+N 0.016% 이하   S/N비 100dB 이상  채널 분리도 117dB 이상  주파수 응답 2.5Hz-48kHz(-3dB)[프리부] 게인 범위 -75dB~+27dB  게인 레졸루션 1dB[파워부] 실효 출력 33W(4Ω)  THD+N 0.02% 이하   다이내믹 레인지 115dB 이상 S/N비 100dB 이상  채널 분리도 ±0.2dB 이하  주파수 응답 2.5Hz-48kHz(-3dB)  댐핑 팩터 170 이상 [스피커부] 구성 2웨이  주파수 응답 66Hz-22kHz(-3dB)
485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2년 12월호 - 485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