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nnoy Kingdom Royal
상태바
Tannoy Kingdom Royal
  • 월간오디오
  • 승인 2012.01.01 00:00
  • 2012년 1월호 (47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1년을 빛낸 오디오 시스템 Part.2
탄노이 왕가의품격과 권위를 세우다  _글 김남  탄노이라는 이름은 우리 오디오 팬에게는 고향의 이름과 동격이다. 마치 태초에 어둠이 있었느니라 하는 성경의 말씀과도 같은 것이다. 그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것이고 각자 생각이 다르겠지만, 아무리 스피커의 세계가 발전한다고 할지라도, 그리고 아무리 많은 스피커가 나온다 할지라도 결코 탄노이의 이름이 잊힐 수는 없을 것이다. 퇴락해서 사라지고 말 것 같은 영국의 고성들 오히려 더 새로워져 세계의 관광객 순례지로 되어 있는 것처럼 말이다. 그 탄노이는 항상 숨을 죽이고 있다가 갑자기 왕관 같은 제품들을 한 가지씩 발표해서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바로 이 제품이 대표적이다. 이름과 걸맞은 세계 최고 명품 중의 하나이며, 등장한 것이 아니라 군림하고 있다는 표현이 적절할 것이다. 탄노이의 어떤 제품들은 마치 불단이라고 불리는데, 바로 이 제품도 그렇다. 무게만 해도 120kg. 그러면서도 혼 스피커처럼 감도가 높아 소출력으로도 울릴 수가 있다. 놀랍고 감동적이다. 선명하면서도 향기가 피어오르는 듯한 요염함, 그 기이한 아름다운 소리. 정녕 모든 스피커의 고향을 이 소리에서 찾아볼 수가 있다. 집안에 이 스피커가 들어오면 아마 세대주는 이 제품이 되고 말리라. 




 전통과 현대의 호화로운 조화의 하모니  _글 정우광  듀얼 콘센트릭 유닛을 기본으로 한 스피커 시스템을 60여년이 넘게 생산하여 오고 있는 탄노이의 대표격인 제품. 오랜 세월동안 우리의 주변에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니만큼 그 재생 음을 익히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매우 많을 것으로 여겨지고 있어, 음에 대한 신비감이 많이 사라진 듯한 느낌이 있는 시점에서 기본의 제품 골격을 흐트러트리지 않고 첨단의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여 발표한 제품이다. 음의 기본 골격이 변하지 않았음에도 재생음의 변화는 놀랄 만큼 크다. 종래의 듀얼 콘센트릭 유닛의 장점인 자연스런 음장감의 형성과 혼 형 트위터에서 얻을 수 있는 특유의 보이스 컬러에서 더 뚜렷해진 음상 정위와 상하로 넓어진 음역으로 인하여 음상의 스케일이 한층 커지고 생동감이 더하여졌다. 이전의 탄노이가 가지고 있는 온화한 온기에 더하여 강력한 다이내이 가미된 음으로, 현대적 음원의 재생에 여타의 스피커와는 확연하게 구분되는 탄노이만의 음의 세계를 드러내어 보여주고 있다. 전통의 기본을 잃지 않으며 새로운 음에 대한 해결의 방향을 제시한 듯한 기기로서, 탄노이의 듀얼 콘센트릭 유닛은 앞으로도 오랜 세월동안 롱런할 것이 분명하다. 한 번 들어보면 음의 품격에 매료되어 가까이 두고 싶은 욕망을 불러일으키는 제품이다. 








 수입원 사운드솔루션 (02)2168-4500가격 7,000만원  재생주파수대역 24Hz-61kHz(-6dB)  크로스오버 주파수 120Hz, 700Hz, 17kHz  임피던스 8Ω출력음압레벨 96dB/2.83V/m  권장 앰프 출력 20-600W  크기(WHD) 58.5×127.5×60cm  무게 120kg  
47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12년 1월호 - 47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