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라도에서 세 번째 시그니처 모델이 등장했다. 바로 이번에 소개할 시그니처 S750이다. 그라도의 최근 시그니처 라인은 창립자 조셉 그라도의 100번째 생일을 기념하고 또한 이 산업의 이정표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금속 하우징의 시그니처 HP100 SE와 새로운 디자인의 우드 하우징이 적용된 시그니처 S950 두 가지 플래그십 모델로 구성되었다. 여기에 새롭게 추가된 시그니처 S750은 우드가 아닌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하우징을 채용한 금속 하우징 모델이다.

시그니처 S750은 우선 디자인부터 언급하고 싶다. 시그니처 HP100 SE와 시그니처 S950도 이전 그라도 헤드폰들과 한 획을 긋는 새로운 디자인이었으나 시그니처 S750 역시 새로운 스타일의 그라도를 멋지게 담아냈다. 현재 존 그라도의 아들들이 대를 잇고 있어서 이렇게 젊은 감각의 그라도를 보여주는 것 같다.

시그니처 S750은 새로운 S2 드라이버와 쿠션 디자인이 특징이다. 먼저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S2 50mm 드라이버는 동급 최고의 음향을 향한 그라도의 노력이라고 하며, 탄소 섬유와 종이를 결합한 복합 소재의 진동판과 가벼운 구리 도금 알루미늄 보이스 코일이 적용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드라이버는 선명도와 다이내믹 레인지를 갖춘 자연스러운 음악적 표현을 선사한다고 하며, 모든 연주의 디테일과 개성을 포착하는 동시에 독특하고 매력적인 청취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시그니처 S750과 함께 선보인 새로운 그라도 B 쿠션은 편안함과 음향 성능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제시한다고 하는데, S750의 기본 사양이며 모든 그라도 유선 헤드폰과 호환되는 쿠션으로 곧 액세서리로 출시될 예정이다. 참고로 그라도는 다양한 쿠션(이어 패드)을 통해 사운드의 특성이 변경되어 사용자들이 본인에게 맞는 쿠션을 구매하기도 하는데, 새로운 B 쿠션은 어떤 사운드 특징이 있을지 기대된다. B 쿠션의 특징은 드라이버와 귀 사이의 거리를 줄이고 더 작은 내부 포켓을 도입해 음향 균형을 재정의했으며, 정밀하게 설계된 8개의 슬릿으로 공기 흐름을 개선해 디테일을 유지하면서도 사운드 스테이지를 향상시켰다. 그리고 평평한 표면은 귀 전체에 압력을 더욱 고르게 분산시켜 피로감을 줄이고 장시간 청취에도 균일한 성능을 선사한다.

세 번째 시그니처 모델답게 동일하게 분리형 케이블 디자인을 적용했다. 4핀 미니 XLR 플러그를 통해 각 하우징에 연결되는 구조이며, 소스기기나 헤드폰 앰프 등과 연결하는 단자로는 6.3mm 잭이 채용되어 있다. 그리고 케이블 자체도 기존 그라도 헤드폰 케이블과는 다르게 더 부드럽고 내구성 있는 브레이드 마감 처리되어 있다. 동사에서는 향후 4핀 XLR 단자 케이블, 4.4mm 밸런스 케이블 등 다양한 케이블을 옵션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S750의 하우징은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알루미늄 합금 짐벌, 스테인리스 스틸 높이 조절 막대, 그리고 강화 알루미늄 접합 블록 등 금속을 사용한 견고한 구조에도 불구하고 S750의 무게는 460g으로 HP100 SE보다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시그니처 라인의 특징인 고급스러운 느낌과 내구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S750의 헤드 밴드와 짐벌 역시 시그니처 HP100 SE와 시그니처 S950처럼 바뀌었지만 몇 가지 특별한 개선이 이루어졌고, 가죽 헤드 밴드는 약간 좁아졌지만 이전 그라도 모델보다 50% 더 많은 충전재를 넣어 더욱 편안하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헤드폰 제조업체인 그라도는 여전히 가족 소유의 미국 기업으로 뉴욕 브루클린에 있는 소박한 사무실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헤드폰 역시 미국 뉴욕 브루클린에서 수작업을 통해 제작되며 타협 없는 장인 정신과 뛰어난 음질이라는 그라도의 전통을 고수하고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이렇게 세 번째 시그니처 모델이 등장했다. 한국 시장에 언제 등장할지 모르겠지만 가능하면 빨리 만나 보고 싶다. 이전과 모든 부분에서 확 달라진 새로운 모델이라 과연 어떤 사운드로 완성되었는지 무척 궁금하고, 그리고 이전에 들어 본 시그니처 S950과 어떤 차이점을 들려줄지 많이 기대된다.

트랜스듀서 타입 다이내믹
구성 오픈형
유닛 크기 50mm
주파수 응답 4Hz-48kHz
THD 0.2% 이하
감도 115dB
임피던스 38Ω
이어 패드 B 쿠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