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rma Elegance dB11-S
상태바
Kharma Elegance dB11-S
  • 김남
  • 승인 2024.02.06 15:28
  • 2024년 02월호 (61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3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2

가슴이 미어지는 듯한 감동을 주는 스피커

이 스피커는 잠시만 울려 봐도 가슴이 미어지는 듯한 감동을 느끼게 된다. 그렇게 크지 않은 일반적인 스타일의 스피커인데, 이런 체적에서 거대한 바다가 나타나는 것이다. 그리고 모든 곡에서 마치 실제 공연의 진수를 보는 것 같다.

세라믹 드라이버를 사용해 세계 스피커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네덜란드의 카르마는 단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운드를 선사하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되었다. 오늘날 카르마는 현재 세계 최고가의 스피커를 대대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오랜 시간 노하우를 갈고 닦아 스피커뿐 아니라 앰프, 각종 케이블까지 생산하고 있는 종합 오디오 메이커로 성장했다. 그리고 고가 정책의 약점을 감수하고 모두 고가의 제품만을 중점적으로 생산, 특별한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 제품으로 유명하다.

이 스피커는 동사의 이니그마 베이론(Enigma Veyron), 익스큐짓(Exquisite), 엘레강스(Elegance) 3가지 시리즈 중 엘레강스에 속하며, 그중에서 톱 기종이다. 이제 카르마는 세라믹 드라이버를 쓰지 않는데, 이 스피커의 트위터는 1인치 베릴륨, 미드레인지는 7인치 사이즈의 동사 개발품 오메가 7 드라이버, 2개의 11인치 우퍼는 알루미늄 재질이다. 자체 개발한 오메가 7 드라이버의 진동판은 ‘Ultra High Modulus’ 카본 섬유를 베이스로 제작되었고, 또한 탄소 소재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유한 요소 분석으로 콘의 모양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

인클로저는 안 길이가 좌우 길이보다 거의 2갑절 깊고, 디자인적으로 뛰어난 감각도 있어서 보기만 해도 ‘아, 호화롭구나!’를 연발하게 되는데, 이 캐비닛 역시 소재가 ‘Kharma Bullet Proof Laminate’라는 특수 코팅 처리된 초고압 라미네이트로 특별하다. 이 소재는 과거에 사용된 기술에 비해 강성을 대폭 높이는 동시에 코팅 및 완충 기능을 통해 마지막 공명 흔적을 제거하는 것이 특징. 가히 명기란 무엇인가를 몸으로 보여 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가격 1억400만원   구성 3웨이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2) 27.9cm 알루미늄, 미드레인지 17.7cm 카르마 오메가 7, 트위터 2.5cm 트루 베릴륨   재생주파수대역 21Hz-30kHz   출력음압레벨 89dB/2.83V/m   임피던스 4Ω  크기(WHD) 46.9×128.8×79.4cm 

61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4년 02월호 - 61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