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tek Zumwalt 7 High End · Zumwalt 7
상태바
Powertek Zumwalt 7 High End · Zumwalt 7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4.02.06 10:49
  • 2024년 02월호 (61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3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2

파워텍의 최첨단 항공모함, 깨끗한 전원을 책임지다

국내에서 가장 신뢰를 받고 있는 전원 장치 전문 제조사를 꼽으라면, 예나 지금이나 이들 브랜드를 대번에 떠올릴 수 있다. 소리 좋기로 정평 난 오디오 애호가의 집을 방문해보아도, 구석 한 편에는 이들 제품이 변함없이 육중하게 자리하고 있다. 특히 내구성이 뛰어나 오랜 시간 사용해도 고장이 잘 나지 않기로 유명한데, 그런 점 때문에 이들 제품을 선호하는 오디오 애호가들도 다수이다. 또한 최근 크게 발전한 디자인적인 매력도 각별한데, 심플하고 모던한 알루미늄 섀시가 중심이 되어 내구성과 더불어 감각적인 디자인 레이아웃을 선사한다. 말 그대로 국가대표 전원 장치 전문 제조사, 파워텍(Powertek)에 대한 이야기이다.

파워텍은 최근 신작들을 대거 발표하고 있는데, 그 출발점이 된 제품이 바로 이번에 소개할 줌월트(Zumwalt) 7이다. 최첨단 항공모함의 이름에서 따온 듯한 줌월트 7의 위용은 실제 보면 더 대단한데, 전원 장치 특유의 웅장함을 잘 표현한 제품이다. 줌월트 7은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는데, 일반 버전과 하이엔드 버전으로 그레이드를 구분하고 있다. 두 가지 모델이 디자인도 서로 다른데, 일반 버전은 실버 마감의 물결 모양, 하이엔드 버전은 블랙 마감의 배꼽 모양으로 각각 재미있는 특색이 있다.

두 모델의 가장 큰 차이는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Secret Cord One’이라 이름 붙은 전용 콘센트. 일반 모델은 7개의 콘센트가 있고, 하이엔드 모델에는 여기에 추가로 노란색으로 특별 표시된 ‘Secret Cord One’이라는 콘센트가 있는데, 역시 상급기답게 파워텍의 여러 비책들이 많이 들어간 제품이다. 그 핵심 중 하나는 솔리톤의 순은 단결정 특수 선재 사용했다는 것. 이쪽에 한 번 연결하면 소리의 순도가 확연히 달라진다. 열기로 뿌옇게 변한 거울을 손으로 한 번 휙 쓸고 내려가듯이 정말 그 깨끗함이 남다르다.

줌월트 7의 특장점이라면 역시 국내 환경에 최적화시켰다는 것. 한국의 전기(60Hz)에 특화 제작되어, 그야말로 맞춤형 인덕터와 필터를 적극 개발·투입하여, 최대한 왜곡 없고 깨끗하고 투명한 신호를 흐르게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왜곡된 파형과 고조파 전압을 억제하고, 전류가 급격하게 변하는 것을 완벽히 방지하였는데, 실제 전원을 연결해 놓고 비교하면 그 체감 역시 상당히 크게 다가온다. 잘 만든 전원 장치를 하나 구비해두면, 이쪽으로는 정말 오랫동안 별 다른 고민 없이 즐거운 음악 생활을 할 수 있는데, 파워텍이라면 고장도 잘 나지 않아 그야말로 자식에게 물려줘도 될 수준이다. 전원 장치가 뭐가 대수냐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면, 파워텍의 전원 장치는 꼭 한 번 들려줘야 할 것이다. 그동안 이런 전원 환경에서 음악을 들었구나 대번에 깨우칠 수 있다. 


Zumwalt 7 High End
가격 350만원   크기(WHD) 46×16×32cm   무게 14kg

Zumwalt 7
가격 300만원   크기(WHD) 46×16×32cm   무게 14kg

61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4년 02월호 - 61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