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son Benesch
상태바
Wilson Benesch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4.01.09 15:14
  • 2024년 01월호 (61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uke Milnes | Marketing Director

인터뷰어 | 이승재 기자

방문하신 분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저는 루크 밀른스입니다. 윌슨 베네시에서 영업 및 마케팅 디렉터를 맡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국을 방문하신 목적에 대해 듣고 싶습니다.

저는 피보나치(Fibonacci) 시리즈라는 새로운 레퍼런스 스피커 라인업의 개발 이야기와 피보나치 시리즈의 본질, 기술 및 성능 면에서 주요 발전 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한국에 왔습니다.

윌슨 베네시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윌슨 베네시는 새로운 턴테이블을 개발하기 위해 영국 정부의 보조금을 받아 1989년에 설립되었습니다. 2024년에 윌슨 베네시는 창립 35주년을 맞이하게 되며, 디자인적 접근 방식의 정신과 철학, 그리고 순수 연구에 대한 헌신적인 태도는 지금도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남아 있습니다. 현재 윌슨 베네시는 15개 이상의 다양한 공공 보조금을 통해 자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가장 최근의 보조금 프로젝트는 740만 유로의 예산으로 유럽 전역에서 4년 반에 걸쳐 진행된 SSUCHY 프로젝트였으며, 그 결과 새로운 바이오 복합 소재 기술이 탄생했고, A.C.T. 3Zero 모노코크를 통해 궁극적으로 실현될 첫 번째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새로운 레퍼런스 스피커 라인업인 피보나치 시리즈의 특징입니다. 윌슨 베네시의 기술적 특징은 테이퍼 형상의 관형 톤암, 톤암에 사용되는 키네마틱 베어링 디자인, 아이소배릭 드라이브 시스템 등이 있고, 녹음된 사운드를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을 추구하는 순수함이 저희의 제품 철학이며, 사운드 특징은 자연스럽고, 생생하며, 음악적인 사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윌슨 베네시의 카본 파이버는 무엇이 다른가요?

인클로저의 공명을 제어하는 가장 최적의 방법은 공명에 저항하는 견고하면서도 쉽게 감쇄될 수 있는 가벼운 재료로 만드는 것입니다. 카본과 현재 바이오 기반 파이버는 인류에게 알려진 가장 단단하고 가벼운 재료입니다. 카본 파이버는 강철보다 10배 더 강하면서도 알루미늄보다 훨씬 낮은 질량을 지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체 복합 재료 모노코크는 어떤 것인지 설명을 듣고 싶습니다.

새로운 A.C.T. 3Zero 모노코크는 피보나치 시리즈 인클로저에서 가장 큰 단일 구성 요소로, 각 스피커의 알루미늄 측면과 배플에 접착 및 고정되는 U자형 단일 모노코크 구조입니다. 아마, 대마, 코르크, 고무 등 다양한 자연 발생 소재를 사용하며, 카본 외피도 적용합니다. 바이오 복합체 모노코크 내 재료의 레이업(적층)은 4년 반 시간 동안 이루어진 SSUCHY 프로젝트의 반복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공들여 개발되었습니다. 윌슨 베네시는 A.C.T. 3Zero 모노코크의 복합 샌드위치 구조를 설계했는데, 공명에 저항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운동 에너지를 흡수해 청취 환경에서 불필요한 캐비닛 공명을 주변 환경과의 열 교환으로 분산시킬 수 있는 구조로 만들었습니다.

피보나치 요소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먼저 모든 피보나치 시리즈 제품은 매우 자연스럽게 구성되어 청취자와 정서적으로 연결되고 생생한 음질을 제공한다는 말로 답변을 시작하겠습니다. 제품의 능력은 궁극적으로 모든 부품의 합이며, 윌슨 베네시 드라이브 유닛 기술의 동작에 있어 피보나치 요소가 제공하는 추가적인 제어 기능은 피보나치 시리즈의 중요한 발전 점이 되었고, 피보나치 요소를 사용하면 음향 설계자가 드라이브 유닛의 롤 오프와 다이어프램의 분리 모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보나치 요소가 적용된 TACTIC 3.0 드라이브 유닛을 사용하면 신호 경로에서 모든 크로스오버 구성 요소를 완전히 제거할 수 있으므로 미드레인지 유닛이 앰프와 직접적으로 연결됩니다. 이를 통해 완전히 순수한 신호 경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데, 저희는 이를 기계적 방식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피보나치 트위터에는 적층 가공된 페이스 플레이트가 적용되었는데,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을 사용하는 반복 설계 과정을 통해 가장 선형적인 트위터 응답 곡선을 생성했고, 이를 통해 청취 공간 내의 고음의 확산도 향상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 두 가지 구성 요소는 모두 적층식 제조 방식을 사용해 만들었습니다. 윌슨 베네시는 하이엔드 오디오 산업에서 적층 기술, 다시 말해 3D 프린팅 기술을 가장 일찍 채택한 회사 중 하나입니다.

아이소배릭 드라이브 시스템의 장점과 매력은 무엇인지 듣고 싶습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브 유닛의 과도 응답이 빠르면 빠를수록 드라이브 유닛이 생성하는 사운드는 더 현실적이고 신뢰성이 생깁니다. 다이내믹 드라이브 유닛이 라이브 음악 악기의 순간적인 타격에 최대한 가까워지려면 많은 전력 변환이 필요합니다. 이는 클램쉘 아이소배릭이 가장 잘 충족할 수 있습니다. 클램쉘 푸시풀 디자인은 피보나치 시리즈 스피커의 우퍼가 미드레인지 드라이브 유닛보다 더 빠른 다이내믹 응답을 갖는다는 것을 규정합니다.

개발하고 있는 신제품이 있다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윌슨 베네시는 최근 새로운 제품으로 Infrasonic Generator x, 즉 ‘IGx’를 출시했습니다. 서브우퍼 설계와 저주파 사운드 재생에 대해 저희가 내놓은 답변이라고 할 수 있는 IGx는 매우 견고하고 가벼운 18인치 다이어프램을 갖췄고 거대한 스틸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푸시풀 모터라는 독특한 모터 설계를 배치해 고정밀, 속도 및 정확도로 초저주파 사운드를 전달합니다. 고유한 고효율 푸시풀 모터 설계와 서브우퍼 제품 범주에서 가장 가볍고 견고한 다이어프램을 결합한 IGx는 성능 및 전달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오디오 시장이 어떻게 변화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까?

뛰어난 제품에 대한 수요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탁월한 제품은 성능뿐만 아니라 혁신, 품질, 브랜드 유산 측면에서도 탁월해야 하는데, 윌슨 베네시의 제품은 그 안에 담긴 기술, 그리고 그 모든 것을 탄생시킨 유산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61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4년 01월호 - 61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