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L Spinner BT & Authentics Speaker
상태바
JBL Spinner BT & Authentics Speaker
  • 월간 오디오 편집팀
  • 승인 2023.12.20 17:56
  • 2023년 12월호 (61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날의 아날로그 디스크의 깊고 풍부한 리얼 바이닐 사운드를 구현하다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듣는 게 일상이 된 요즘, 돌고 돌아 다시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LP가 유행하고 있다. 요즘 직장인들은 예전의 그 감성을 찾아 LP바를 찾고, 트렌드를 쫓아가는 편집샵, 소품샵에서는 감성 아이템으로 LP 플레이어를 찾는건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다시 돌아온 복고풍 사운드 시대에 ‘음향 대명사’ JBL 오디오 브랜드도 'JBL 스피너(Spinner) BT 턴테이블'을 국내 선보였다.

JBL은 지난 8월 ‘2023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23)’에 앞서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 새로운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 및 JBL 어센틱 스피커 시리즈를 선보이며 국내외 음악 애호가들과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아왔다.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은 광학 센서가 내장된 모터 및 벨트 드라이브로 구동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플래터를 통해 33.3 rpm, EP 및 싱글의 경우 45 rpm으로 레코드를 생생하게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블랙 MDF 플린스는 외부 진동을 차단해 왜곡 없이 사운드 톤을 향상시켜 레코드 사운드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경 썼다.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은 알루미늄 플래터와 톤암, JBL 오렌지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블랙 MDF 받침대, 현대적인 전면 패널, 힌지형 더스트 커버로 구성된 디자인으로 심미성을 극대화하면서 깔끔하게 포인트를 준 디자인은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하기에도 손색이 없다.

전 세계적으로 턴테이블 제품으로 최고의 성능과 품질로 인정받은 오디오 테크니카의 AT3600L 카트리지를 사용함으로써 플레이어의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게 눈에 띈다. 또한 카트리지가 고정된 톤암의 끝부분인 헤드쉘을 손쉽게 탈착하여 교체 가능하도록 구현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의를 최대한 배려한 것도 인상적이다.

한편, 아날로그 바이닐의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후면엔 페어링 버튼을 탑재,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피커와 헤드폰과의 간편한 연결도 지원된다. 무선 연결 기능을 사용할 경우 고음질의 aptX HD 코덱을 바탕으로 음질 저하 없이 바이닐 레코드를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기존 하이파이 시스템을 위한 아날로그 출력을 포함하여, 액티브 스피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포노 프리앰프를 내장해 다채로운 방식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JBL 스피너 턴테이블과 함께 선보인 ‘JBL 어센틱(Authentics) 200 / 300 / 500’(이미지 왼쪽부터) 스피커는 클래식한 JBL 헤리티지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코닉한 스타일로 어떤 방에도 잘 어울리며, 아무리 큰 공간도 우수한  JBL 사운드로 채워준다. 스피커의 프리미엄 알루미늄 프레임, 가죽 느낌의 커스텀 하우징, 새롭게 재해석한 쿼드렉스 그릴은 특별한 JBL 시그니처 패턴과 함께 시각적 디테일을 보여주고 있다.

JBL 어센틱 500(▲위 이미지)은 시리즈 중 가장 많은 기능을 갖춘 Wi-Fi 및 블루투스 스마트 스피커로 Dolby Atmos®* 를 통해 실내를 가득 채우는 몰입형 사운드를 제공한다. JBL 어센틱 300(▼아래 우측 이미지)은 8시간 지속되는 내장 배터리로 어디서든 고성능 사운드의 음악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JBL 어센틱 200(▼아래 좌측 이미지)은 컴팩트한 사이즈로 집안 내부 어디에도 잘 어울리며 장르에 관계없이 어떤 공간에서도 강력하고 균형 잡힌 스테레오 사운드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다. (*TIDAL HIFI Plus 구독 필요)

JBL 스피너 BT 턴테이블과 JBL 어센틱 스피커 패키지 신제품은 삼성닷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올 겨울 아날로그 디스크의 깊고 풍부한 바이닐 사운드를 집에서 마음껏 즐겨보자!

※ 본 기사는 삼성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JBL Spinner BT

가격 : 599,000원 (단품 기준가)
제품 무게 : 5.3kg
사이즈 : 155mm × 435mm × 368mm
카트리지 모델 : 오디오테크니카 AT3600L
아날로그 출력 : 1 × Stereo(RCA) pair
블루투스 : 블루투스 5.2 with 퀄컴 aptX HD audio
블루투스 주파수 범위 : 2.4~2.4835GHz
모터 타입 : DC 벨트 드라이브
전원 : 12V DC 1A

61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12월호 - 61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