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our Home - Q Acoustics · QED
상태바
Armour Home - Q Acoustics · QED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3.12.07 17:51
  • 2023년 12월호 (61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eorge Dexter | Managing Director

인터뷰어 | 이승재 기자

월간 오디오 독자 분들에게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Q 어쿠스틱스(Acoustics), QED, 골드링(Goldring) 등의 브랜드를 소유한 영국 기반의 오디오 회사인 아머 홈(Armour Home Electronics)의 총괄 운영자입니다.

이번에 한국에 방문하게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저희 브랜드의 공식 수입사인 삼아디엔아이를 만나고, 한국의 오디오 시장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고, 한국의 오디오파일과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어떤 스피커와 케이블을 원하고 있는지를 알기 위해 방문했습니다.

아머 홈에 대한 소개와 그 역사를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아머 홈은 비숍스 스토포드에 본사가 위치해 있는 영국의 하이파이 제조사이며, 다수의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Q 어쿠스틱스, QED, 골드링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의 철학은 어쿠스틱과 제품 디자인의 측면 모두에서 가격보다 훨씬 뛰어난 제품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전체 매출의 대략 10% 정도를 제품 개발에 투자하는 아주 진보적이고 활기찬 제품 개발사입니다. 사업의 매출 규모는 전 세계 65개국에서 1,500만 파운드 정도의 규모를 일궈 내고 있습니다.

Q 어쿠스틱스에 대해 자세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Q 어쿠스틱스는 아머 홈이 하이파이 업계에서 가장 유능한 인재를 채용해 런칭한 고유의 스피커 브랜드입니다. 2006년 초에 최초의 제품을 선보였고, 지금까지 30번 이상의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Q 어쿠스틱스는 언제나 동급의 다른 스피커보다 훨씬 더 뛰어난 사운드와 설계 기술이 투입된 제품을 완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Q 어쿠스틱스가 가진 기술적인 장점으로는 우선 스피커 캐비닛에서 불필요한 노이즈나 왜곡을 최대한 없애는 데 초점을 맞추며 더 폭넓은 사운드를 전달하기 위한 모든 진보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의 Q 액티브(Active) 시리즈에 탑재된 BMR 기술이 그렇습니다. 스위트 스팟을 혁신적으로 넓혀 놓아 한 공간의 여러 지점에서도 높은 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추구하는 사운드 캐릭터는 사실적인 소리를 바탕으로 음악을 듣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사운드이며, 레코딩된 음악뿐만 아니라 영화의 사운드까지도 사실적으로 재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제품 퀄러티의 균일성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모든 사람의 집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모든 스피커가 어떤 공간에서도 긴 플레이 리스트를 듣거나 영화 한 편을 보는 경우에도 좋은 소리를 내주어야 합니다. Q 어쿠스틱스는 고품질의 플래그십 하이파이 패시브 스피커에서부터 라이프 스타일에 어울리는 액티브 스피커까지 여러 제품이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패시브는 엔트리급 3000i 시리즈, 중급 5000 시리즈, 플래그십 콘셉트(Concept)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고, 최근 액티브와 무선 스피커의 수요를 반영해 M20 블루투스 고해상도 무선 오디오 시스템과 완전한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인 Q 액티브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스피커 중에서 한국의 독자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모델은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Q 어쿠스틱스의 개발 모토는 가성비를 가장 우선에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가격대의 스피커를 선택해도 동급의 다른 모델보다 더 좋은 사운드를 내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 개인적인 선호도를 생각한다면 우선 가장 최신의 무선 기술을 탑재한 Q 액티브와 M20 모델을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사의 제품과 다르게 이 무선 스피커들은 기존의 패시브 스피커에 앰프만을 추가하는 방식이 아닌, 처음부터 제품의 콘셉트와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했으며 Q 어쿠스틱스의 가장 뛰어난 상위 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스피커의 퍼포먼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용자의 환경에 맞출 수 있도록 턴테이블 같은 외부 기기의 재생부터 스트리밍 서비스까지 다양한 소스를 간단하게 재생할 수 있게 했습니다. 패시브 스피커를 이야기해 보자면, 당연히 우리의 플래그십 시리즈인 콘셉트 500·300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장 완벽한 리스닝 경험을 느껴볼 수 있는, 우리의 모든 기술력이 사용된 스피커들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새롭게 선보인 5000 시리즈는 대부분의 기술력이 상위 라인업인 콘셉트 시리즈에서 가져왔으며, 우리가 가장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C3 Continuous Curved Cone’ 미드·베이스 유닛은 이 시리즈의 핵심이며, 이 콘의 형태는 강력하고 깊은 저음에서부터 더욱 정교하고 섬세한 고역 모두를 성취해 낸 설계입니다. 또한 여기에 최적화된 트위터 통합 설계가 적용되어 있어 모든 사운드 대역에서 만족할 수 있을 것입니다.

Q 어쿠스틱스의 액티브 스피커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실 수 있습니까?

제 개인적인 관점으로는 하이파이 퀄러티의 사운드를 내주는 네트워크 기반의 액티브 제품이 차세대의 주인공이 될 것입니다. 이 분야의 제품에 대한 수요 자체는 크지 않지만, 이미 시장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최근 M20, Q 액티브 200·400이라는 세 개의 액티브 스피커를 출시했습니다. 고해상도 블루투스 오디오 시스템인 M20은 출시하자마자 많은 매체에서 수여하는 상을 받았고, 그 가격대에서 낼 수 있는 최고의 성능이라고 찬사를 받았습니다. Q 액티브 200·400은 진정한 의미의 가장 완벽한 와이어리스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시스템으로, 홈 엔터테인먼트를 완벽하게 구축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Q 액티브 시리즈는 BMR 드라이버를 탑재한 네트워크 기반의 고해상도 와이어리스 스피커로 스포티파이, 애플 에어플레이 2, 룬,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며 TV, 네트워크 음악 스트리밍, 스마트폰, 노트북, CD 플레이어, 턴테이블 등의 광범위한 소스를 모두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QED에 대해 자세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QED는 1973년에 설립된 브랜드입니다. 거의 50년의 역사 동안 수없이 많은 하이파이 관련 상을 받았고, 특유의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아마도 세계에서 QED보다 더 많은 수상 경력과 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케이블 브랜드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QED는 과학적인 제품 조사와 컴퓨터 기반의 정밀 설계 기술을 도입해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케이블 전문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그리고 QED는 X-Tube, Aircore, Airloc, Analoc 등과 같은 고유 기술, 전용 컨덕터와 함께 과학적으로 증명된 그라운딩 방식으로 케이블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런 요소들로 말미암아 QED 케이블은 엔트리급 제품부터 프리미엄급의 케이블까지 모두 타사의 케이블을 압도할 만큼의 뛰어난 성능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오디오파일에게 추천할 만한 QED 케이블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최근에 발매된 골든 애니버서리 XT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X-Tube 테크놀로지와 Airloc 커넥션이 사용되어 가청 주파수 전체에서 놀라운 만큼의 안정적인 사운드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포노 케이블인 시그니처 오디오 40도 추천하고 싶은데, 다른 어떤 아날로그 인터커넥터보다 훨씬 뛰어난 퍼포먼스를 가진 플래그십 제품 중 하나입니다.

최근의 오디오·하이파이 마켓을 어떤 관점으로 바라보고 있습니까? 어떤 변화를 예상하고 있습니까?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의 도입은 많은 사람들이 음악을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전에는 음악 감상의 즐거움을 모르던 사람들도 이제는 언제든 음악 감상의 영역으로 들어오며, 음악 감상을 시작하는 연령대 역시 현저히 낮아졌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미래의 소비자들은 편리한 디지털 기술과 스트리밍 감상에 더욱 익숙하게 될 것이며, 풍부한 기능을 지원하는 오디오 기기로 하이파이 사운드와 같은 고품질의 음원을 감상하길 원할 것입니다. 산업적인 측면에서 보면, 네트워크 기반의 음악 재생 기기를 더 많은 사람들이 원하게 될 것임이 자명합니다. 누구든지 좋은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시대는 머지않아 곧 도래할 것입니다. Q 어쿠스틱스는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어 무선 하이파이 시스템에 기술적으로 큰 투자를 하고 있고, 이를 타깃으로 Q 액티브를 개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의 독자 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오디오와 음악은 모든 사람의 인생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우리의 삶에 즐거움을 주고 삶을 사랑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요소이기 때문이죠. 이런 청자들을 이해하는 것이 저 같은 사람에는 중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아마도 음악이 없는 인생이란 어떠한 색깔도 없고, 우리에게 다양한 영감과 느낌을 주지도 못할 것입니다. 저는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언제나 음악과 함께하는 생활을 지속해 나가기를 바랍니다. Q 어쿠스틱스와 QED의 제품이 이런 과정에 도움을 주기를 희망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음악과 함께 인생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61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12월호 - 617호)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