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digm Persona B
상태바
Paradigm Persona B
  • 장현태
  • 승인 2023.11.09 16:12
  • 2023년 11월호 (61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오디오파일들이 주목하는 본격 하이엔드 북셀프 및 박스형 스피커의 세계

베릴륨 드라이버의 매력을 지닌 빛나는 북셀프 스피커

패러다임 브랜드의 명성을 뒷받침해 주는 라인업은 페르소나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독자적이고 혁신적인 기술들과 견고한 사운드를 강조한 플래그십 라인업이기도 한데, 이 시리즈의 유일한 북셀프형 모델이 바로 페르소나 B 스피커다.

동사에서 가장 돋보이는 핵심 기술은 트위터와 미드레인지의 진동판으로 최고급 트루엑스텐트 베릴륨 진동판을 사용했다는 점인데, 이를 통해 높은 SPL 특성과 탁월한 과도 응답과 투명도를 끌어 올렸다. 그리고 드라이버 전면에는 공통적으로 펀칭 메탈로 특수 제작된 PPA를 적용해 위상 제어와 베릴륨 진동판 보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페이즈 플러그가 없는 미드·우퍼는 이를 통해 위상의 교차와 중첩을 제거해 사운드의 명료도를 높였다. 또한 미드·우퍼에는 콘과 에지를 하나의 결합체로 만드는 오버몰딩 방식의 ART 에지 기술이 적용되었고, 캐비닛 장착 시 쇼크 마운트를 사용해 진동 전달을 최소화한 독립적인 드라이버 구동을 추구했다.

캐비닛의 마감은 고급스러운 고광택 마감과 알루미늄 전면 배플의 투톤 컬러의 세련된 모던 이미지로 멋지게 마감되어 있다. 후면의 포트와 바인딩포스트 단자의 경우도 전면 배플처럼 독립적인 모듈 형태로 구성되었다. 제품 하단은 플로어스탠딩 모델들의 하부 지지대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한 견고한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제작되어 스탠드와 이격해 진동을 억제시켜 주고 있다. 그리고 전용 스탠드는 스피커와 볼트로 체결되어 완전히 하나로 결합되는 타입이다.

사운드는 베릴륨 진동판의 돋보이는 개방감과 투명함이 있기 때문에 시원하고 화려한 고역과 투명한 중역대를 들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페르소나 시리즈만의 색다른 쾌감과 화려한 사운드 성향을 만날 수 있다. 페르소나 B는 패러다임의 기술력이 돋보이는 스피커이면서 최근 소형 스피커 중 가장 모던한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매력적인 디자인과 수준 높은 사운드를 겸비한 현대적인 북셀프형 스피커를 손에 꼽으라면 패러다임 페르소나 B를 이야기할 수 있다. 


가격 1,740만원(스탠드 포함)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 17.8cm Truextent 베릴륨(PPA·ART), 트위터 2.5cm Truextent 베릴륨(PPA·FEA)   재생주파수대역 60Hz-45kHz(±2dB)   크로스오버 주파수 2kHz   출력음압레벨 92dB   임피던스 8Ω   권장앰프출력 15-250W   크기(WHD) 22.5×43.5×33cm   무게 14kg

61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11월호 - 61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