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tek High-End Wall Socket
상태바
Powertek High-End Wall Socket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3.08.10 14:11
  • 2023년 08월호 (61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라운 성능, 파워텍의 2구 벽체 콘센트를 만나다

이들의 진가는 성능도 성능이지만, 특출한 내구성은 그야말로 국내 최고의 제조사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소리 좋기로 정평 난 오디오 애호가의 집을 방문해 보아도, 구석 한 편에는 어김없이 이들 제품이 육중하게 자리하고 있다. 구매한 지 정말 오래되지 않는데도, 고장이 나지 않다는 것. 덕분에 국산 전원 장치하면 이들의 이름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오랜 역사와 실력을 자랑한다. 일단 구매하면 오랜 시간 동안 잔고장 없이 함께 할 수 있는 제품이며, 성능이나 스펙 역시 외산에 비해 절대 뒤지지 않는다. 특히 최근에는 디자인까지 모두 일신되어, 국산 제품은 디자인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확실히 깨부수고 있는데, 그 마감이나 감각이 정말 뛰어나다. 바로 한국을 대표하는 전원 장치 전문 제조사, 파워텍(Powertek)에 대한 이야기이다.

파워텍은 최근 새로운 디자인과 성능으로 일신한 신작들을 대거 출시하고 있는데, 올해만 벌써 5-6기종을 소개하고 있는 셈이다. 아마도 파워텍 30주년을 기념하여, 그 어느 때보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는데, 그만큼 오랫동안 회자될 명작들이 하나둘 공개되고 있다. 실버 라이너의 커다란 성공을 바탕으로 개발한 블랙 스네이크 파워 케이블, 특허 받은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사용, 정밀하게 오차를 조절하고 종래의 2필터에서 3필터로 한 단계를 더 높인 뉴 웨스턴 AVR-5000, 많은 판매고와 인기를 얻은 베스트셀러 멀티탭 이스턴세븐의 2023년 버전, 국내 전기(60Hz)에 특화 제작된 맞춤 인덕터와 필터를 사용해 전원을 기본 출발점에서부터 원천적으로 정밀하게 필터링해 소리의 품격을 한 차원 올린 줌월트 7 2기종까지 화제작들이 즐비하다.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벽체 콘센트가 1기종 더 소개되었다. 바로 이전에도 인기 높았던 1구 벽체 콘센트가 2구로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것이다.

벽체 콘센트의 디자인은 그야말로 예술. 정말 모던하고 세련되었는데, 그냥 한 눈에 보아도 통 알루미늄을 절삭 가공한 두툼한 섀시는 고급기의 그레이드를 확실히 보여준다. 특히 모서리 부분을 가공한 것을 보면 감탄이 절로 나온다. 아마 대부분 외산 제품이라 생각할 정도로 멋진 레이아웃을 보여주는데, 파워텍의 디자인은 이제 세계적인 수준에 올라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외부에서 보면 나사가 하나도 보이지 않는데, 이런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모습이 인상적이다. 좌측에 파워텍 QR 코드를 새겨 놓은 것도, 이전보다 한층 더 젊은 감각을 보여준다.

파워텍은 앞서 이야기했듯 이전 1구 벽체 콘센트를 출시했었는데, 좋은 반응과 함께 지속적으로 2구 제품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받았다고 한다. 이번 제품이 그 니즈를 적극 반영한 것으로, 디자인을 더욱 발전시킨 2구 하이엔드 벽체 콘센트를 완성한 것이다. 색상은 블랙과 실버 2가지를 제공하고, 3가지 컬러의 소켓 커버로 변주를 줄 수도 있다. 콘센트는 여러 하이엔드 제조사들이 즐겨 사용하는 베커 제로, 결속력과 성능이 보장된 제품이다. 점퍼선은 네오텍의 2.3mm 단결정 선재를 사용하여 그레이드를 높였다. 사운드 특징은 편안하고 부드러운 대역을 완성하며, 대역폭이 크게 확장되었고, 음질은 물론이고 감성적 영역의 표현력까지 업그레이드되는 능력을 확인할 수 있다. 


가격 50만원

 

61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8월호 - 61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