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one Meander
상태바
Davone Meander
  • 장현태
  • 승인 2023.08.10 13:57
  • 2023년 08월호 (61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여름은 음악을 좀더 즐겁게, 입문기 베스트부터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까지

디자인적인 매력에 눈을 뗄 수 없는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

데이븐은 북유럽풍 디자인을 기반으로 목공 기술과 음향 기술이 어우러진 아름답고 세련된 스타일이 인상적인데, 이런 디자인적 쾌감은 라이프 스타일 제품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그중 미앤더는 곡선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며 예술적인 디자인을 제대로 제시해 주고 있다. 캐비닛은 여러 겹의 합판을 대형 프레스를 통해 스팀 방식으로 제작하며 CNC 머시닝 가공과 리얼 우드 마감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미앤더는 액티브 크로스오버 방식으로 구동된다. 이를 위해 32비트 기반의 아날로그 디바이시스 사의 오디오 프로세서를 사용했으며, 각 드라이버들에 멀티 필터로 정확히 크로스오버를 설정했고, 고역과 중·저역을 나누어 각 드라이버별로 전달한다. 내장된 앰프는 클래스D 증폭 방식이며 총 200W 출력을 바탕으로 각 드라이버별로 개별 구동하고 있다. 여기에 사용된 드라이버들의 경우, 1쌍의 드라이버들이 역상으로 배치되어 있다. 고역용으로 1인치 알루미늄 돔 트위터를 사용했고, 각도를 주어 개방된 공간에서 효과적으로 고역이 전달될 수 있도록 했다. 중·저역용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는 7인치로 생각보다 큰 사이즈를 사용했는데, 페이퍼와 유리 섬유 합성 콘, 알루미늄 다이캐스트 프레임에 39mm 보이스 코일과 대형 마그넷으로 제작되어 낮은 인덕턴스와 SPL을 확보해 작은 레벨에서도 충분한 저역 재생을 발휘하고, 넓은 공간에서도 밸런스가 쉽게 틀어지지 않도록 했다.

무선으로 CD 음질 수준의 음질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와이파이를 통해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 스포티파이 커넥트로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다른 미앤더나 타사의 무선 스피커들과 멀티룸 방식으로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블루투스는 4.2, BLE 버전이 내장되어 간단히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연결 가능하다.

사운드는 자연스럽게 공간을 울려 주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성향으로, 자연스럽고 풍요로움이 있어 부담 없이 어떤 장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미앤더의 가장 큰 매력은 디자인 제품이라는 느낌이 강해 단순히 오디오 제품이라 여겨지지 않는 것으로, 실물을 보면 더욱 탐이 난다. 그만큼 인테리어적 역할도 한몫하는 제품으로, 요즈음 유행하는 라이프 스타일 제품 중 디자인적인 매력이 가장 출중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 600만원   구성 액티브   실효 출력 200W, 클래스D   DSP 쿼드 코어 32비트/192kHz ADAU1451   사용유닛 우퍼(2) 17.7cm, 트위터(2) 2.5cm   재생주파수대역 35Hz-22kHz   블루투스 지원(Ver4.2)   네트워크 지원   에어플레이 2 지원   크롬캐스트 지원   크기(WHD) 44×77×44cm   무게 16.5kg

61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8월호 - 61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