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lab Omnia
상태바
Audiolab Omnia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3.08.10 13:45
  • 2023년 08월호 (61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여름은 음악을 좀더 즐겁게, 입문기 베스트부터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까지

오디오랩이 제시하는 올인원 시스템의 새로운 표준

이제는 올인원 시스템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제품이다. 그야말로 요즘 트렌드를 완벽히 보여주는 제품으로 디자인, 성능, 기능까지 완벽한 3박자를 보여주었다. 이런 요소는 이제 하이파이 브랜드의 필수 셀링 포인트로, 단순히 라이프 스타일의 편리함과 편의성만 추구하는 시점에서 본격 메인 하이파이 시스템 자리를 노릴 수 있는 그레이드까지 올라온 것이다. 올인원 시스템의 새로운 표준을 보여주면서 많은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오디오랩(Audiolab)의 화제작, 옴니아(Omnia)를 소개한다.

디자인은 오디오랩답게 과하지 않는 깔끔함으로, 모던함과 심플함이 잘 어우러져 있다. 오디오랩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원형의 대형 노브와 특유의 각진 인클로저가 과감히 빠져 있는데, 그야말로 디자인 자체로서도 오디오랩의 새로운 시도가 엿보이는 모델이다. 전면에서 보면 반가운 CD 슬롯과 4.3인치의 IPS LCD, 그리고 컨트롤부 및 전원 버튼이 밸런스 있게 자리한다. 전체적으로 유선형 레이아웃을 강조했는데, 실제 제품을 접하면 굉장히 고급스럽다는 인상.

기본 콘셉트는 역시 완벽한 올인원. 정말 하나의 시스템으로 오디오랩의 모든 것을 담아내고자 했다. 요즘 유행하는 모든 것들을 다 담아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가 생각하는 대부분의 것들이 가능하다. 타이달, 스포티파이, 코부즈 등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고, 룬 테스티드까지 적용되어 좀더 간편히 음악 환경을 만들 수 있다. aptX 및 aptX LL의 코덱의 블루투스 역시 당연히 포함되어 있다. 그 외에도 CDP, 포노 앰프, 헤드폰 앰프, USB A/B 입력, 코액셜·옵티컬 입력 등 활용도 높은 필수 기능들이 대거 장착되었다.

출력은 클래스AB로 50W(8Ω), 75W(4Ω)를 담아내고 있다. 수치가 얼핏 작아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 구동해보면 출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역시 200VA의 토로이달 트랜스포머와 4×15,000㎌의 커패시터가 탄탄한 전원부를 완성하여, 다이내믹과 구동력을 한층 더 효율적으로 향상시킨다. DAC는 요즘 좋은 소스의 기본이 되는 ES9038Q2M을 채용했다. USB B 입력으로 PCM 768kHz, DSD 512까지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QA 디코딩까지 지원한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확실히 기본기가 좋다. 오디오랩 앰프의 장점이 이 매력적인 올인원에도 그대로 담겨 있는데, 특유의 진득한 음색과 밀도감, 그리고 중·고음의 아름다움까지 모두 만끽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적인 건조함과 차가움이 아니라 아날로그적인 질감과 풍부함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CD 및 무선 어떤 소스로 들어도 평균 이상의 퀄러티를 보여주며, 확실히 이제 올인원 제품들이 음악을 가볍게 듣는 것이 아닌 메인 시스템으로 듣기 위해 구매하는 제품이라는 것을 옴니아가 뚜렷하게 알려준다.


가격 260만원   실효 출력 50W(8Ω), 75W(4Ω)   CD 재생 지원   DAC ES9038Q2M 32비트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2, USB B×1, USB A×1, Ethernet×1   디지털 출력 Optical×1, Coaxial×1   아날로그 입력 RCA×3, Phono(MM)×1   프리 아웃 지원   파워 인 지원   네트워크 지원   MQA 지원   룬 테스티드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5.0, aptX/aptX LL)   헤드폰 출력 지원(20-600Ω)   크기(WHD) 44×15.6×32.7cm   무게 9.1kg

61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8월호 - 61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