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F LSX Ⅱ
상태바
KEF LSX Ⅱ
  • 김남
  • 승인 2023.08.10 13:37
  • 2023년 08월호 (61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여름은 음악을 좀더 즐겁게, 입문기 베스트부터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까지

모든 것이 들어 있는 자그마한 음악의 보석함

이 LSX 모델이 처음 발표되었을 때의 자료를 뒤져 보니, 세계 유수의 오디오 전문지에 대서특필이 되고, 권위 있는 EISA 어워즈에서 최고의 와이어리스 스피커로 선정된 바가 있다. LSX Ⅱ는 그 모델의 버전 업 기종으로, 거기에 정밀 설계를 첨가한 것이 특징.

이 스피커는 내부에 앰프가 들어 있는 액티브 스피커이며, 또한 더욱 진화된 W2 와이어리스 플랫폼의 네트워크 스트리머와 블루투스, D/A 컨버터까지 집어넣었다. 즉, 올인원 제품인 셈. 그리고 무선으로 통신하기 때문에 좌·우 스피커 연결 케이블이 필요 없고(유선 연결도 가능), 파워 케이블만 필요하다. 그래서 휴대폰만 들고 이 꼬맹이 앞에 앉으면 세계의 모든 음악이 다 흘러나온다.

이 스피커에는 19mm 알루미늄 돔 트위터와 115mm 마그네슘/알루미늄 합금 콘 미드·우퍼가 동축형으로 조합된 Uni-Q 드라이버가 장착되어 있다. 그리고 이 Uni-Q를 총 100W 출력의 내장 앰프가 울리고 있는데, 저역에 70W, 고역에 30W를 따로 배당해 더 에너지 있고 선명한 소리를 들려준다. 더 놀라운 것은 대역 간 위상차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싱 알고리듬 Music Integrity Engine(MIE)을 더욱 개선하고 최적화시켜 적용했다는 것이고, 주파수 응답도 54Hz-28kHz(±3dB)로 초광대역.

다양한 입력을 지원하는 것이 LSX Ⅱ의 또 다른 특징인데, Wi-Fi(2.4/5GHz), 이더넷 연결을 통해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로 음악을 스트리밍 재생할 수 있으며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 있고, 24비트/384kHz의 고음질 음원과 MQA, DSD 음원을 지원한다. 룬,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 블루투스도 모두 지원한다. 그 외에도 TV와 연결하는 HDMI eARC, PC와 연결하는 USB C 단자가 있고, 옵티컬 디지털 입력과 3.5mm Aux 아날로그 입력도 갖추고 있다. 서브우퍼 아웃 단자도 있다.

이 스피커는 이 스피커가 놓인 장소에 따라 사운드를 최적화할 수 있어 어느 곳에서든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점이 돋보인다. 그리고 무게는 약 3.6kg에 불과해 벽 브래킷을 사용해 쉽게 벽에 부착할 수도 있다.

LSX Ⅱ는 고가의 유명 제품에서 들을 수 있었던 매끄럽고 달콤한 소리가 너무도 손쉽게 나오며, 어떤 곡도 맛깔스럽게 재생하고, 음색은 절묘하다. 첫 순간에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신비의 제품이다.


가격 216만원   구성 액티브, 클래스D   실효 출력 70W(LF), 30W(HF)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Uni-Q(11.5cm·1.9cm)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C×1, HDMI(eARC)×1, Network×1   서브 출력 지원   아날로그 입력 Aux(3.5mm)×1   재생주파수대역 49Hz-47kHz(-6dB), 54Hz-28kHz(±3dB)   네트워크 지원   에어플레이 2 지원   크롬캐스트 지원   룬 레디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블루투스 지원   크기(WHD) 15.5×24×18cm   무게 7.2kg(Set)

61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8월호 - 61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