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Audio Air 9
상태바
System Audio Air 9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3.08.10 13:29
  • 2023년 08월호 (61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여름은 음악을 좀더 즐겁게, 입문기 베스트부터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까지

시스템 오디오의 진가를 액티브 스피커로 즐기다

시스템 오디오(System Audio)는 스펙을 높이기 위해 기술적인 면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느낄 수 있게 크게 차이 나는 사운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한 경험을 중시해 여러 사람들이 직접 음악을 들으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스피커 테스트하고, 온라인으로 수많은 이들의 의견을 모아 플래그십 스피커를 만든 바 있다. 이 모든 점이 지금까지 동사가 오디오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핵심 아이덴티티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액티브 스피커는 에어(Air) 9인데, TV와의 연결에서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HDMI ARC와 요즘 한창 물오른 LP를 재생함에 큰 도움이 될 포노 입력까지 갖추고 새롭게 등장했다. 이 스피커로 재생할 수 있는 소스의 폭이 무척 넓은데, HDMI ARC, 포노 입력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버전 5.0), 옵티컬 디지털 입력, RCA 아날로그 입력, 3.5mm 미니 잭까지 갖추고 있다. 서브우퍼 출력도 있어 북셀프 스피커에서 부족한 저역을 보강할 수 있다. 그리고 스피커 업그레이드 또는 스마트폰 충전용으로 5V 출력의 USB A 단자를 갖추고 있는데, 크롬캐스트 오디오 같은 기기의 어댑터 대신 사용해 단출하게 네트워크 스트리밍 기능도 더할 수 있겠다.

이 스피커 내부에는 90W 출력의 디지털 앰프 4개와 DAC, 32비트 플로팅 포인트 프로세서 DSP가 내장되어 있다. 또한 그동안 동사의 액티브 스피커는 한쪽 채널이 보통의 패시브 스피커였었는데 반해 에어 9는 좌우 스피커를 연결하는 단자가 바뀌었다. 그래서 전용 좌우 연결 케이블을 제공하는데 5.5m 길이로 넉넉하게 제공한다. 리모컨을 제공하며, 뒤에 있는 노브로도 볼륨과 입력을 전환할 수 있다. 또한 오토-센스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신호가 입력되면 자동으로 켜지고 입력이 전환된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우선 자그마한 북셀프 스피커라고 상상할 수 없는 크기 이상의 무대를 만들어 낸다. 시스템 오디오 특유의 중·고음이 특히나 매력 있고, 깔끔하고 명료한 사운드가 무대의 중심을 확실히 잡아준다. 공간감 역시 우수한데, 제법 넓은 공간에서도 전망 좋은 사운드를 쉽게 들려준다. 들으면 들을수록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하다는 생각인데, 정말 시스템 오디오의 철학과 핵심을 이 작은 모델에서 모두 느껴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시스템 오디오의 에어 9 스피커는 집에 하나 두면 참 유용할 제품이다. 다른 오디오 기기가 필요하지 않은 다기능 액티브 스피커이며, 크기가 적당하고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아 거실의 TV 근처에 두고 다방면으로 사용하기에 무척 알맞은 실속 있는 제품이며, 디자인도 깔끔해 거실에 두기에도 전혀 부담이 없다. 또한 이 스피커의 사운드는 어떤 것을 재생하더라도 큰 만족감을 줄 뿐만 아니라 RCA, 옵티컬, 블루투스 등 다양한 입력에 새롭게 더해진 HDMI ARC와 포노 입력을 통해 음악의 새로운 즐거움을 분명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가격 176만4천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액티브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실효 출력 90W×4   재생주파수대역 40Hz-25kHz(±3dB)   디지털 입력 Optical×2, HDMI(ARC)×1   아날로그 입력 RCA×1, Phono×1, Aux(3.5mm)×1   서브 출력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5.0)   크기(WHD) 16×28.5×23.2cm

61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8월호 - 61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