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The Empire-E Power Cable
상태바
Furutech The Empire-E Power Cable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3.05.10 14:46
  • 2023년 05월호 (61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음에 좀더 가까워지고 싶은 오디오파일에게

후루텍은 세계적인 오디오 액세서리 전문 제조사답게 정말 수많은 제품이 있는데, 그중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바로 엠파이어(The Empire)라는 파워 케이블이다. 특별한 점은 바로 이 파워 케이블이 프로 오디오용으로 출시한 스튜디오 파워 시리즈에 속한 제품이라는 것. 특히 소리에 까다로운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제품으로, 음악가와 녹음 전문가의 광범위한 피드백을 받아 개발했다고 하며, 이 케이블은 앰프, 믹싱 콘솔, 마이크 프리앰프는 물론 전체 녹음 및 재생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케이블에 대한 후루텍의 자신감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낀 것은, 홈페이지에 사용 전·후 녹음 샘플이 24비트/44.1kHz, 24비트/352kHz Flac 음원으로 공개되어 직접 들어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엠파이어 파워 케이블이 사용된 음반도 소개하고 있고, 이 또한 직접 들어 볼 수 있다. 프로듀서의 후기도 무척 상세히 실려 있다.

후루텍에서 소개한 엠파이어 파워 케이블의 특징은 원음에 매우 충실하며, 놀라운 해상도로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제공해 모든 디테일과 뉘앙스를 들을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이 스튜디오 파워 시리즈에는 아스토리아(The Astoria)라는 다른 파워 케이블도 있는데, 그 케이블은 깊고 강력한 저음과 짝을 이루는 빠른 응답, 자연스러운 속도가 특징이라고 한다.

엠파이어 파워 케이블은 도체로 α(알파) PC-Triple C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PCOCC-A 고순도 동선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된 PC-Triple C는 극미량의 이물질까지 제거해 구리의 순도를 최대한 끌어올린 고순도 무산소 동선을 일정한 각도와 방향을 갖게 한 작은 압력으로 수만 번 연속 단조하는 ‘연속 이송 단조 기술’이라고 불리는 기술을 사용해 만들어진다. 이를 통해 세로 방향으로 늘어선 구리 결정을 가로 방향의 결정 구조로 만들고, 입계가 줄지어 있는 구조로 변화시켜 전류가 보다 원활하게 흐르게 된다. 여기에 한 발 더 나아가 후루텍의 알파 슈퍼 극저온 처리 및 자기 제거 공정을 적용해 순도와 전도성을 한 단계 더 향상시켰다. 최종적으로 이 α(알파) PC-Triple C 45가닥으로 지름 0.32mm의 선재를 만들었고, 이 선재 3가닥을 라이브, 뉴트럴, 그라운드 선으로 사용하고 있다.

케이블 구조를 살펴보면, 3가닥의 선재에는 정전 용량 감소에 도움 되는 특수 오디오 등급의 유연한 PVC 절연체가 씌워져 있고, 그 위에 내부 피복으로 진동 차단에 도움 되는 RoHS 준수하는 오디오 등급의 유연한 PVC 피복을 적용했고, 방사 노이즈에 대한 보호를 위해 α(알파) 도체 실드, 0.12mm OFC 와이어 브레이드가 적용되었다. 그리고 외부 피복으로 RoHS 준수하는 오디오 등급의 유연한 PVC 피복이 사용되었으며, 마지막으로 나일론 원사 브레이드 외부 슬리브가 적용되었다. 그리고 이 케이블의 길이는 약 150cm 한 가지이며, 다른 길이는 특별 주문 형식으로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엠파이어 파워 케이블에 사용된 단자는, 도체로 인청동을 사용하고 금도금한 후루텍의 단자인 FI-E11(G) AC 커넥터, FI-11(G) IEC 커넥터다. 이 단자들에는 후루텍이 특허를 획득한 플로팅 필드 댐퍼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파워 케이블에 전류가 흐르면 모든 금속 부분에 자기장, 정전기장이 발생하고, 이는 더 큰 주변 자기장을 방해해 잡음과 왜곡을 유발하게 되는데, 플로팅 필드 댐퍼 시스템은 특별한 금속 다리로 이 단자에 포함된 모든 금속 부품(작은 나사 하나까지)을 그라운드 선에 연결해 이런 문제를 일으키는 전위차를 없애고 불필요한 복사 노이즈를 억제해 오디오 장치 전체의 퀄러티를 향상시키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

예로부터 모니터용 스피커나 모니터용 헤드폰 등 프로용 장비가 오디오파일로부터 사랑받고 있고, 요즘은 과거 유명 모니터용 스피커가 다시 신작으로 오디오파일용으로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이 파워 케이블은 이런 추세에 잘 부합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좀더 원음에 가까워지고 싶은 오디오파일들의 마음을 이해해 줄 수 있는 파워 케이블이라고 소개하고 싶다. 


가격 50만원(1.5m)

 

61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5월호 - 61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