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C SIA2-150
상태바
ATC SIA2-150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3.05.10 10:59
  • 2023년 05월호 (61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최신 리포트, 요즘에 가장 인기 있는 실력파 인티앰프들을 소개하다

ATC 엔지니어링을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인티앰프

세계적인 모니터 스피커로 유명한 ATC는 스피커 드라이버로 시작해서 폭발적인 성공을 거둔 것이 바로 액티브 스피커였다. 드라이버의 잠재력을 자체 개발 앰프와 자체 개발 캐비닛으로 하나의 상품화시킨 것이 성공 방정식이 된 경우이다. 대부분의 오디오파일은 미드레인지에 대한 동경이 크지만, ATC의 잠재력이자 힘은 이런 드라이버에서부터 앰프까지 설계하는 자체 엔지니어링에 있다. 실제로 ATC의 제품 라인업을 살펴보면 액티브와 패시브의 스피커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CD 플레이어, 프리앰프, 파워 앰프, 그리고 일체형 인티앰프까지 오디오 일렉트로닉스 전반이 포진되어 있다.

ATC의 SIA2-150은 ATC의 일렉트로닉스 제품들 중 미들 클래스에 해당하는 인티앰프로 모든 기술적 토대는 프로 모델과 하이엔드 홈 액티브 스피커에 탑재된 앰프 회로에 뿌리를 두고 있다. 클래스D나 스위칭 전원 같은 액티브 스피커들에 쓰이는 흔한 해법은 하나도 쓰지 않고, ATC의 다른 파워 앰프들처럼 SIA2-150의 앰프 회로는 클래스AB 방식으로 철저하게 아날로그 방식의 회로 설계로 완성되어 있다. 기본 구조부터 듀얼 모노럴 방식이며 순수 MOSFET를 출력 트랜지스터로 하여 채널당 150W의 출력을 낸다. 여기에 ATC의 프리앰프인 SCA2 프리앰프를 더한 구조이다. 전원부는 프리앰프를 위한 토로이달 트랜스포머와 메인 파워 앰프용 대형 EI 트랜스포머를 더한 2개의 전원부 구성을 자랑하여, 회로적으로도 분리되어 있다. 한마디로 SCA2프리앰프와 P1 파워 앰프를 하나의 섀시에 일체화시킨 것이다.

무엇보다도 인상적인 점은 모니터적인 사운드 그 자체에 있다. 지나친 착색이나 개성이 배제되어 있고 중립적이며 순한 음을 들려준다. 저역은 매우 단정하고 절제된 톤으로 단단한 힘과 구동력을 내세우지만 과장된 저역은 일체 없다. 오히려 중·고역의 사운드의 색깔에 맞춰 저역까지 플랫한 톤으로 사실적인 음을 들려주는 데 큰 위력을 발휘한다. 흔히 영국제 앰프들이 들려주는 브리티시 톤이나 스테이징 같은 것들이 없는 점이 오히려 이 앰프의 강점이다. 정확하고 단단한 구동력의 내추럴한 사운드로, 특히 ATC의 북셀프나 컨슈머 스피커라면 1순위로 추천할 만한 대표 인티앰프이다. 


가격 760만원   실효 출력 150W(8Ω)   아날로그 입력 RCA×5   프리 아웃 지원   서브 아웃 지원   REC 아웃 지원   입력 감도 350mV   입력 임피던스 20㏀   주파수 응답 2Hz-400kHz(-3dB)   S/N비 100dB 이상   크로스토크 90dB 이상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43.5×13.5×35cm   무게 20kg

61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5월호 - 61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