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lab Omnia
상태바
Audiolab Omnia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3.05.10 10:24
  • 2023년 05월호 (61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최신 리포트, 요즘에 가장 인기 있는 실력파 인티앰프들을 소개하다

요즘 트렌드의 올인원 인티앰프를 가장 잘 설명하다

오디오랩(Audiolab) 옴니아(Omnia)의 기본 콘셉트는 역시 완벽한 올인원. 정말 하나의 시스템으로 오디오랩의 모든 것을 담아내고자 했다. 모델명 역시 옴니아로 지은 것은 ‘Omnia’가 라틴어로 모든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그동안 숫자 넘버링으로 제품을 주로 출시했는데, 특별한 뜻의 옴니아를 내세운 것은 오디오랩이 이 올인원 제품에 얼마나 주력하는지 짐작할 수 있는 부분이다. 가격 역시 정말 경쟁력 있게 책정되었는데, 마진을 줄이더라도 올인원 시장을 잡겠다는 의도가 보인다. 그만큼 말도 안 되는 가성비를 보여준다.

옴니아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다. 요즘 유행하는 모든 것들을 다 담아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타이달, 스포티파이, 코부즈 등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고, 룬 테스티드까지 적용되어 좀더 간편히 자신만의 음악 환경을 만들 수 있다. aptX 및 aptX LL의 코덱의 블루투스 역시 당연히 포함되어 있다. 올인원 제품들이 꼭 한 가지씩 기능들이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옴니아라면 빠진 기능들을 찾기가 쉽지 않다. 스트리밍이 있다고 CDP가 빠지고, 원가를 줄이기 위해 포노 앰프를 빼놓는다. 그 외에도 헤드폰 앰프, USB B 입력, 대형 액정 등 올인원에서 은근슬쩍 빼놓는 기능들이 제법 된다. 물론 옴니아는 이 모든 것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디지털 입력은 코액셜, 옵티컬을 각각 2개씩 담아냈고, USB B 및 USB A까지 장착했다. 디지털 출력은 코액셜, 옵티컬 모두 지원한다. 아날로그 입력은 포노까지 포함하면 무려 4개로 굉장히 풍부하다.

출력은 클래스AB로 50W(8Ω), 75W(4Ω)을 담아내고 있다. 수치가 얼핏 작아 보일 수도 있지만, 실제 구동해보면 출력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전혀 들지 않는다. 역시 200VA의 토로이달 트랜스포머와 4×15,000㎌의 커패시터가 탄탄한 전원부를 완성하여, 다이내믹과 구동력을 한층 더 효율적으로 향상시킨다. 이전 6000A나 8300A를 경험해보았으면, 오디오랩이 얼마나 효율 좋게 출력을 만들어내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DAC는 요즘 좋은 소스의 기본이 되는 ES9038Q2M을 채용했다. USB B 입력으로 PCM 768kHz, DSD 512까지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MQA 디코딩까지 지원한다.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 확실히 인기 많은 제품은 그 이유가 있다. 사실 수많은 기능 및 가격 경쟁력 때문에 옴니아가 높게 평가 받는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앞선 장점들보다 사운드에 더 후한 점수를 줄 수 있을 듯하다. 개인적으로도 오디오랩의 음색과 음질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인데, 진득한 밀도감과 함께 등장하는 하이파이적인 사운드는 정말 밸런스가 좋다. 특히 디지털적인 차가움 없이 굉장히 아날로그적으로 무대를 만들어 가는데, 특유의 깔끔함과 맞물려 정말 그레이드 높은 사운드를 선사한다. 가장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탄생했으며, 가장 하이파이적인 올인원이며, 가장 많은 기능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격마저도 경쟁력 있게 책정된, 그야말로 가장 강력한 올인원 인티앰프가 탄생했다. 


가격 260만원   실효 출력 50W(8Ω), 75W(4Ω)   CD 탑재   DAC ES9038Q2M 32비트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2, USB B×1, USB A×1, Ethernet×1   디지털 출력 Optical×1, Coaxial×1   아날로그 입력 RCA×3, Phono(MM)×1   프리 아웃 지원   파워 인 지원   네트워크 지원   MQA 지원   룬 테스티드 지원   블루투스 지원(Ver5.0, aptX/aptX LL)   헤드폰 출력 지원(20-600Ω)   크기(WHD) 44×15.6×32.7cm   무게 9.1kg

61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5월호 - 61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