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ynaudio Evoke 10
상태바
Dynaudio Evoke 10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3.03.10 16:26
  • 2023년 03월호 (608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성능은 업! 가격은 더욱 경제적으로, 가성비 높은 북셀프 스피커 베스트

다인오디오 세계로의 입문, 놀라운 가성비의 북셀프

다인오디오(Dynaudio)의 이보크(Evoke) 시리즈가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이 시리즈에 대한 존재감에 의문 부호가 많았다. 패시브 시절의 포커스 시리즈, 또는 더 올라가면 옛 오디언스 시리즈를 대체할 법한 수준의 제품처럼 보이는데, 가격적으로나 외형적인 크기에서 과거의 시리즈들을 능가하거나 대체할 만할 만큼의 압도적인 면모가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보크 시리즈는 그런 옛 모델들과는 확연하게 다른 스토리가 있다. 바로 기술력이다. 본지를 통해 수차례 소개했듯이 다인오디오는 2015년을 기점으로 그 전과 그 후가 명확히 갈리는 역사적, 기술적 변혁이 일어났다. 새로운 엔지니어링 인력들의 대폭적인 보강과 주피터 룸이라는 세계적인 스피커 음향 측정 연구 시설로 스피커 드라이버에서 스피커 설계에 이르는 모든 기술들이 일거에 혁신적인 진화를 이루어냈다. 그 정점에 올라선 것이 뉴 컨피던스 시리즈이며, 뉴 컨피던스의 새로운 기술들을 대중적인 쇼케이스적 성격으로 만든 제품군이 바로 이보크 시리즈이다. 이보크는 헥시스 이너돔 기술을 적용한 에소타 3 트위터의 동생뻘인 세로타 트위터와 새로운 마그넷 구성의 모터 시스템과 스파이더로 탄생된 에소텍 플러스라는 미드·베이스 드라이버로 뉴 컨피던스의 드라이버 기술들을 그대로 차용했다.

이보크 10은 이 시리즈의 막내이자 가장 작은 북셀프 스피커로 다소 감도는 낮은 편이지만, 웬만한 중급 인티앰프로 울리는 데 전혀 어려움이 없으며, 다인오디오 북셀프 모델답게 작은 체구에서 꽤나 큰 사운드를 거침없이 만들어낸다. 특히 새로운 드라이버들과 설계 기술 덕분에 예전과 달라진, 한층 더 투명하고 입체적인 사운드 스테이지와 세밀한 디테일 표현, 그리고 빠르고 정확한 저음의 응답은 현대적인 사운드로 변화하고 있는 다인오디오 진화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그러면서도 그리 비싸지 않은 가격표를 유지하고 있는 점은 이번 특집에서 선택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다인오디오의 이보크 10은 흔히 북셀프 스피커에 기대하는 뛰어난 하이파이적 요소와 매력적인 가격, 그리고 수준 높은 음악성 등의 모든 것을 매력적으로 응축시킨 그야말로 가성비 높은 북셀프 스피커이다. 


가격 280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사용유닛 우퍼 14cm MSP, 트위터 2.8cm Cerotar with Hexis   재생주파수대역 47Hz-23kHz(±3dB)   크로스오버 주파수 1400Hz   임피던스 6Ω   출력음압레벨 84dB/2.83V/m   IEC 파워 핸들링 160W   크기(WHD) 18×31.5×26.6cm   무게 6.7kg

608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3월호 - 608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