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utech Project V1 Power Cable
상태바
Furutech Project V1 Power Cable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3.02.11 21:00
  • 2023년 02월호 (60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루텍의 30여 년 기술력을 모두 담은 플래그십 파워 케이블

1988년부터 각종 오디오용 케이블과 단자 등을 제조해 오고 있는 세계적인 오디오 액세서리 전문 제조사 후루텍에서 새로운 플래그십 파워 케이블 프로젝트 V1을 발표했다. 프로젝트 V1은 플래그십답게 엄청 굵고 뻣뻣한 파워 케이블로 완성되어 첫인상부터 압도적으로 다가온다.

동사 홈페이지의 프로젝트 V1 프로모션 동영상에서는 아방가르드 어쿠스틱의 스피커와 앰프, 에소테릭의 소스기기가 세팅된 배경을 바탕으로 예술품 전시 케이스 안에 프로젝트 V1이 등장하며, 한 남자가 와인 한 잔 따르고 향기를 맡고 그윽하게 프로젝트 V1 바라보는데, 예술 작품처럼 프로젝트 V1을 만들었다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다.

프로젝트 V1은 전원 및 신호 전송의 모든 면에서 30년 이상 연구한 경이로운 결과물이라고 하며, 후루텍의 획기적인 기술, 특허받은 디자인 및 최고 품질의 재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그 특별함을 소개해 보겠다.

이 파워 케이블에 사용된 도체는 α(알파) OCC-DUCC와 실버-코티드 α(알파) OCC다. 그중 α OCC-DUCC는 DUCC 초결정화 고순도 구리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후루텍의 퓨어 트랜스미션 α-OCC의 조합으로 만들어졌다. 후루텍 엔지니어가 찾은 최고의 도체 중 하나인 D.U.C.C.(Dia Ultra Crystallized Copper)는 미쓰비시 머터리얼즈 인더스트리의 극도로 순수한 무산소 구리의 결정을 최적으로 정렬해 결정립 경계의 수를 줄여 매우 효율적인 도체로 만드는 신기술로 만들어진 것. 이 D.U.C.C.에 퓨어 트랜스미션 α-OCC를 조합해 최적화된 이중 컨덕터 구성인 α OCC-DUCC가 만들어진다. 그리고 여기에 한 발 더 나아가 후루텍의 알파 슈퍼 극저온 처리 및 자기 제거 공정을 통해 순도와 전도성을 한 단계 더 향상시켰다. 그리고 하이엔드 퍼포먼스 사운드 재생을 위해 최종적으로 이 α OCC-DUCC와 실버-코티드 α OCC가 정제되고 균형 잡힌 3 동심 레이어 구조로 결합되어 있다.

NCF(Nano Crystal² Formula)가 적용되어 있는 점도 특징인데, NCF는 후루텍에서 독점하고 있는 궁극의 전기 및 기계적 댐핑 소재로, 정전기를 제거하는 음이온을 발생시키고 열에너지를 원적외선으로 변환시키는 특수 결정질 재료를 기반으로 하며, 여기에 압전 댐핑 특성을 추가하기 위해 나노 크기의 세라믹 입자 및 카본 파우더가 결합된 것이 특징.

IEC 커넥터, AC 커넥터, 케이블 댐핑 링에는 후루텍의 특수 정전기 방지 및 반공진 NCF 소재와 특수 고급 나일론 인슐레이션이 결합되어 있다. 그리고 커넥터와 댐핑 링의 하우징은 4겹 하이브리드 NCF 탄소 섬유 마감과 특수 강화 투명 댐핑 코팅으로 형성되었다. 또한 커넥터의 도체는 비자성 로듐 코팅 α 순동이며 NCF 소재로 절연된 본체에 고정된다. 그리고 이 커넥터에는 후루텍이 특허를 획득한 플로팅 필드 댐퍼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이는 단자에 포함된 작은 나사 하나까지도 모두 그라운드 선에 연결하는 어스/그라운드 점퍼 시스템이 적용되었다는 의미. 파워 케이블에 전류가 흐르면 모든 금속 부분에 자기장, 정전기장이 발생하고, 이는 더 큰 주변 자기장을 방해해 잡음과 왜곡을 유발하게 되는데, 특별한 금속 다리로 단자의 모든 금속을 접지와 연결해 이런 문제를 일으키는 전위차를 없애고 불필요한 복사 노이즈를 억제해 오디오 장치 전체의 퀄러티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그 외에도 이중 차폐와 함께 내부 FEP, 외부 고급 폴리에틸렌의 공진 감쇠 이중 절연이 적용되었으며, 또한 세라믹-카본 파우더 댐핑 소재를 통합한 특수 하이브리드 폴리에틸렌 절연체를 사용했다. 그리고 유연성을 유지하면서 케이블의 공진 및 응력을 제한하도록 고급 소프트 댐핑 폴리프로필렌과 함께 0.02mm 소프트 폴리프로필렌 섬유와 0.25mm 하드 폴리프로필렌 섬유가 교차로 직조된 특수 설계된 슬리브가 적용되었다.

후루텍의 플래그십 파워 케이블 프로젝트 V1의 지름은 32mm로 상당히 굵고 길이는 약 1.8m다. 모습 역시 역대급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멋지고 고급스럽다. 모든 기술력을 담아 만든 프로젝트 V1은 매우 미세한 해상도와 매우 낮은 노이즈 플로어, 향상된 사운드 스테이지 및 손으로 만질 수 있을 정도의 이미지, 음악적이고 매력적인 중음, 단단하고 제어된 저음, 여기에 파워와 다이내믹까지 경험할 수 있는 궁극의 전원 케이블이다. 


가격 1,200만원

 

60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2월호 - 60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