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ipsch The Fives
상태바
Klipsch The Fives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3.02.11 19:59
  • 2023년 02월호 (60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2022년을 빛낸 베스트 오디오 시스템 Part.2

클립쉬, HDMI 채용으로 활용도는 더욱 업!

올해의 베스트 제품으로 HDMI(ARC) 탑재로 요즘 한창 화제가 되고 있는 클립쉬의 액티브 스피커, 더 파이브(The Fives)가 선정되었다. 디자인은 역시 클립쉬! 누구든 한눈에 알 수 있는 그 디자인이다. 요즘 젊은 층에게 사랑 받는 고전적인 레이아웃인데, 이 레트로한 감각이 지금의 인테리어 트렌드와 정확히 부합된다. 특히 특유의 대형 트랙트릭스 혼이 스피커의 존재감을 몇 배나 부각시켜 주는데, 일단 세팅해놓으면 누구든 이 스피커의 존재에 대해 물어보게 될 만큼 시선을 잡아끈다. 또한 상단에 위치한 메탈 다이얼은 이 제품의 큰 포인트. 플라스틱의 조잡함과는 거리가 먼 묵직한 그 질감은 수시로 조작하게 만든다. 색상은 2가지가 마련되어 있다. 매트 블랙과 월넛인데, 두 색상 모두 만족스러운 인클로저 마감을 보여준다. 특이하게도 그릴을 2가지 제공하는데, 서로 다른 소재 및 색상의 그릴이라서, 취향이나 집안 분위기에 따라 교체할 수 있다.

기능은 역시 실용적이다. 정말 요즘 유행하는 모든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블루투스(Ver5.0), HDMI(ARC), 포노 앰프, RCA 입력 및 Aux(3.5mm), USB B, 옵티컬, 서브우퍼 출력 등 사실상 네트워크 및 앱 기능 정도가 빠져 있을 뿐 액티브 스피커의 모든 것들을 즐길 수 있다.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야말로 선물 세트 수준. 사면 무조건 이득이다.

블루투스 페어링으로 손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고, RCA 아날로그 입력과 Aux(3.5mm) 입력으로 소스기기를 다양하게 연결할 수 있다. 무려 포노 앰프가 탑재되어 있다. 요즘 젊은 층의 아날로그 수요가 늘고 있는데, 그 니즈를 정확히 반영하고 있는 것. 가성비 높은 엔트리 턴테이블의 풍년인 시기인데, 포노 앰프 탑재는 든든한 스펙이 되어 준다. 또한 USB B 단자가 채용되어, 본격적으로 PC 파이를 즐길 수 있다. 요즘 USB A 단자만 채용되는 경우가 많은데, 역시 오디오파일이라면 USB B 쪽이 활용도가 훨씬 높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TV 관련 기능이 돋보인다. 클립쉬 스피커 최초로 HDMI(ARC)를 채용했는데, 이 기능 하나로 사운드바를 멋지게 대체할 수 있다. AV 리시버를 통할 필요 없이, TV와 HDMI 연결만 하면 세팅 끝이다. 개인적으로 사운드바와 더 파이브 중 TV와 연결할 하나의 제품을 선택한다면, 별다른 고민 없이 더 파이브 쪽이다. 더구나 음악과 TV, 올라운드를 생각한다면 당연한 결과일 것이다.

소스기기 연결 및 블루투스 페어링을 통해 음악을 들어본다. 역시 클립쉬! 그동안 이런 시원하고 호방한 사운드가 고팠는지도 모른다. 스트레이트하게 터져 나오는 그 특유의 맛은, 역시 클립쉬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여타 브랜드에서 이들 사운드를 비슷하게 따라 하려면, 몇 배의 비용은 더 지불해야 할 것이고, 스피커 구조 자체를 바꿔야 할 것이 분명하다. 트랙트릭스 혼으로 터져 나오는 고음의 매력은 정말 금빛이라 표현하고 싶을 만큼, 새파란 가을 하늘처럼 눈부시고 쾌청하다. 


가격 99만원   구성 2웨이 2스피커, 액티브   인클로저 베이스 리플렉스형   실효 출력 160W(Total)   사용유닛 우퍼 11.4cm, 트위터 2.5cm 티타늄 LTS(트랙트릭스 혼)   디지털 입력 Optical×1, USB B(24비트/192kHz)×1   아날로그 입력 RCA·Phono(Switchable)×1, Aux(3.5mm)×1   HDMI(ARC) 지원   서브 아웃 지원   블루투스 지원   재생주파수대역 50Hz-25kHz   크기(WHD) 16.5×30.4×23.4cm   무게 5.3kg, 4.8kg(세컨더리)

60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3년 02월호 - 60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