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n New Majik DSM
상태바
Linn New Majik DSM
  • 장현태
  • 승인 2022.11.08 10:46
  • 2022년 11월호 (604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오디오 취미를 더욱 간편하게, 무선 기능 탑재의 인기 제품들을 소개하다

린의 뛰어난 네트워크 플레이어 기능을 올인원으로 즐기다

스트리밍 재생 기능이 중심이 된 올인원 시스템을 찾는다면 반드시 린의 제품들을 눈여겨보게 된다. 동사는 아날로그 플레이어 전문 브랜드에서 출발했고, 지금은 디지털 네트워크 플레이어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동사의 네트워크 제품들은 초기부터 지금까지 디지털 음원의 발전과 함께 동반 성장을 이루었는데, 뉴 매직 DSM은 디지털 스트리밍 재생을 지원하는 심플한 형태의 올인원 솔루션의 제품으로, 고음질 스트리밍 음원 시대의 요구 사항들을 가장 합리적으로 잘 담아낸 모델이다.

뉴 매직 DSM의 디자인 콘셉트는 큰 인기를 얻었던 셀렉트 DSM과 비슷한 패밀리 스타일로, 린 로고를 마킹하는 등 셀렉트 DSM부터 외관에 새롭게 적용된 디자인 콘셉트를 반영해 심플하고 깔끔한 현대적인 스타일로 완성되었다. 그리고 플랫폼의 공용화를 위해 전면 디스플레이는 동일하게 블랙 아크릴 패널에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지만 상단 컨트롤 노브는 제거하고 섀시를 경량화했다.

무엇보다 가장 기본은 스트리밍 플레이어의 기능이다. 전문 스트리밍 플레이어답게 다양한 디지털 포맷과 다양한 음원 재생 어플을 지원하는데, 타이달, 스포티파이, 코부즈 등 무손실 스트리밍 서비스 및 룬 연동까지 완벽히 지원한다. 물론 대부분의 음원과 와이파이, 에어플레이, 블루투스 연동도 지원한다. 그리고 4K 호환의 HDMI 연결도 선택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비디오 재생 기기들과 연결이 용이하다. 여러 대의 DSM 플레이어를 연결해 고성능 멀티 룸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며, 전면 헤드폰 단자를 만들어 두어 헤드 파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돋보이는 부가 기능은 바로 포노단인데, MM 입력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간단히 턴테이블을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뉴 매직 DSM의 가장 강력한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내장 앰프의 성능이다. 클래스D 증폭 방식으로 채널당 100W의 출력을 내는데, 웬만한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그래서 스피커만 연결하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뉴 매직 DSM은 네트워크 플레이어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면서도 린의 뛰어난 사운드까지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다기능, 고성능을 골고루 지닌 돋보이는 올인원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가격 650만원   실효 출력 100W, 클래스D   디지털 입력 Optical×1, Coaxial×1, USB B×1, Ethernet×1   HDMI 입·출력 4/1(ARC)   아날로그 입력 RCA×1(Phono/Line)   아날로그 출력 RCA×1   블루투스 지원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에어플레이 지원   룬 레디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35×10×35cm   무게 4.1kg

604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11월호 - 604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