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lution 725
상태바
Soulution 725
  • 이종학(Johnny Lee)
  • 승인 2022.10.11 14:01
  • 2022년 10월호 (60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수준급 실력부터 인기까지, 명작 하이엔드 프리앰프들을 만나다

소울루션, 영혼을 흔드는 최고의 소리를 찾아서

21세기에 들어와서 하이엔드 앰프의 명가가 자리한 지역으로 주목받는 곳이 바로 스위스다. 제네바는 물론이고, 취리히라든가 여러 지역에서도 주목할 만한 메이커가 떠오르고 있다.

소울루션(Soulution)은 데뷔 후 정말 빠르게 인정을 받았고, 지금은 하이엔드 앰프와 소스기기 시장에서 커다란 족적을 남기고 있다. 특히, 레드 닷 디자인상에 빛나는 미니멀하면서 수려한 디자인은 타 오디오 회사에도 큰 영향을 끼친 바 있다.

이런 소울루션의 특징이라고 하면, 하이엔드 앰프에서 추구하는 모든 미덕을 아낌없이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무엇보다 최단의 신호 경로를 추구한다. 신호의 흐름 자체는 짧게 처리하고, 투입되는 부품도 최소화한다. 그럼 여기서 발생할 수 있는 디스토션이나 오버로드는 어떻게 처리할까? 이 대목에서 전원부에 아낌없는 투자로 커버하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전원부가 뛰어나면 과전류가 흐르거나 DC가 들어와도 충분히 처리한다. 또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혹시 이상한 요인이 발견되면 즉각즉각 처리한다. 그리고 파워 앰프는 이미 워너비가 되었고, 그에 비해 프리앰프의 장점이 덜 알려진 듯하다. 이번 기회에 주목했으면 싶다.

725를 보면, 하이엔드 프리앰프의 장점이 잘 발휘되어 있다. 네거티브 피드백에 의지하지 않고, 최단의 신호 경로를 구축하고 있다. 대신 탄탄한 전원부로 뒷받침해서 놀라운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3차원적 입체 공간의 묘사가 훌륭하고, 디테일도 풍부하다. 철저하게 좌우 채널을 분리했을 뿐 아니라, 입력 소스 모두 기본적으로 그라운드 처리가 되어 있다. 또 혹시 특정 입력단에서 DC가 발견되면 곧바로 처리된다. 볼륨단도 뛰어나며, 고정밀 저잡음의 금속 피막 저항을 동원하고 있다. 프리앰프로는 이례적인 30kg의 무게를 자랑하는데, 실제로 내부를 보면 고급 부품으로 가득 차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 프리앰프에 이런 물량 투입을 해도 좋을까 싶을 정도다. 혹 누가 잘못 보면 파워 앰프나 인티앰프로 오인할 정도다. 실제 들어보면 지독한 완벽주의의 결과물이라 판단하면 좋을 것이다. 


가격 7,560만원   아날로그 입력 RCA×3, XLR×2   아날로그 출력 RCA×1, XLR×1   주파수 응답 0-1MHz(-3dB)   S/N비 140dB 이상   THD+N 0.00009% 이하   채널 분리도 110dB 이상   게인 +9.5dB(XLR), +3.5dB(RCA)   출력 임피던스 2Ω   출력 전압 16V(XLR), 8V(RCA)   크기(WHD) 48×16.7×45cm   무게 30kg

60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10월호 - 60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