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am AVR11
상태바
Arcam AVR11
  • 월간 오디오 편집팀
  • 승인 2022.09.08 12:59
  • 2022년 09월호 (602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라운 현실감,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의 향연

아캄(Arcam)은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하이파이 제품을 개선하면서 동시에 홈시네마 시스템 또한 개발하였다. 최고의 디스플레이 화면도 훌륭한 사운드 시스템이 없이는 아무것도 아니라는 것을 알 것이다. 또한 완벽한 홈시네마 시스템이 액션 영화를 더 몰입감 있게 흥분시켜주며, 분위기 있는 음향 효과가 우리의 감각을 더욱 만족시켜준다.

그중 아캄 AVR11은 최고의 홈시네마 경험을 위해 놀라운 사실감을 제공하는 고성능 오디오 비주얼 리시버이다. 인상적인 12채널 서라운드 솔루션과 돌비 애트모스/돌비 비전, DTS:X/DTS Virtual:X, Auro-3D 및 IMAX Enhanced의 모든 최신 코덱을 갖춘 AVR11은 음질과 엔지니어링의 우수성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7채널 운용 시 각 채널에 60W의 출력을 제공하며, AB클래스 앰프는 동사의 스테레오 앰프를 기반으로 하여 다른 리시버에서 들을 수 없는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다.

고품질 ESS 9026PRO DAC 칩을 듀얼로 사용하는 AVR11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게임 콘솔 및 TV에 연결하기 위한 eARC HDMI 입력을 포함하여 모든 디지털 소스를 처리한다. 이 리시버에는 또한 에어플레이 2와 구글 크롬캐스트 음악 스트리밍 재생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무선 재생을 위한 내장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제공한다. 주요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 형식을 지원하는 AVR11은 다양한 옵션이 있으며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사운드로는 돌비 애트모스가 기본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DTS:X와 DTS Virtual:X 또한 탑재되어 있다. 한편 Auro-3D는 Dolby나 DTS 인코딩 없이도 TV, 게임 및 음악을 포함한 모든 형식의 몰입형 3D 사운드를 제공한다.

AVR11은 전작과의 큰 차이는 있는데 8K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8K HDMI 2.1 소켓을 갖춘 이 앰프는 8K/60Hz 신호를 패스 스루 할 수 있으므로 8K TV 및 비디오 소스를 최대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 소켓은 4K/120Hz 신호와도 호환된다.

7개의 HDMI 입력과 2개의 출력을 갖춘 AVR11은 복잡한 AV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처리한다. HDMI 2.1 소켓은 HDCP 2.3 및 eARC와 호환되므로 최신 TV 및 비디오 소스와 함께 사용하기에 적합하며, 다양한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력을 갖춰 CD, 스트리밍 기기 및 턴테이블과 같은 오디오와 함께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

그러나 AVR11의 진정한 장점은 시선을 사로잡는 역동성, 투명한 선명도 및 현실감으로, 콘텐츠를 재생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은 AVR11이 충분한 전력을 활용하여 전체 서라운드 스피커 세트를 스릴 넘치는 사운드로 편안하게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오늘날 기술의 발전은 더 나은 삶을 영위하려는 인류의 도전이 성취한 결과물이다. 시간과 이동에 제약이 생긴 시대에 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프리미엄 홈시네마는 극장은 물론 공연장, 미술관 등의 역할을 대신하며 우리의 일상을 보다 즐겁고 풍요롭게 만들고 있다. 아캄 AVR11은 사용자의 삶의 스펙트럼을 멋지게 넓혀줄 것이다. 


2채널 실효 출력 85W(8Ω), 120W(4Ω)   
7채널 실효 출력 60W(8Ω), 85W(4Ω)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4, Ethernet×1   
디지털 출력 Optical×1   
HDMI 입·출력 7/2   
돌비 애트모스/돌비 비전 지원   
DTS:X/DTS 버추얼:X 지원   
Auro-3D 지원   
프리앰프 출력 지원   
아날로그 입력 RCA×6, Aux(3.5mm)×1   
주파수 응답 20Hz-20kHz(±0.2dB)   
최대 입력 레벨 4.5V   
네트워크 지원(에어플레이 2, 구글 크롬캐스트)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Dirac Live 지원   
MQA·룬 레디 지원   
블루투스 지원(aptX HD)   
FM/DAB 지원   
헤드폰 출력 지원   
크기(WHD) 43.3×17.1×42.5cm   
무게 16.5kg

602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9월호 - 602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