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rd Company C-lite Optical Cable
상태바
Chord Company C-lite Optical Cable
  • 이승재 기자
  • 승인 2022.08.11 13:38
  • 2022년 08월호 (60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 옵티컬 케이블의 최고봉

오디오를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들은 케이블에 비용을 투자하기 어렵다. 오디오용 케이블의 가격이 오디오 기기에 육박한 지 오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가성비가 뛰어난 오디오 기기가 있듯 오디오 케이블에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 있다. 바로 1984년 설립 후 지금까지 다양한 케이블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온 영국의 명문 케이블 전문 제조사 코드 컴퍼니의 제품이다. 이런 탁월한 가격 대비 성능은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오디오 애호가라면 익히 알고 있는 동사만의 장점. 특히 코드 컴퍼니는 오디오 입문자를 위한 엔트리 레벨 제품군인 C-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어 오디오 입문자의 케이블 선택의 어려움을 손쉽게 해결해 준다.

코드 컴퍼니는 영국 윌트셔(Wiltshire)의 역사적인 유적 스톤헨지(Stonehenge) 근처에 본사가 있는데, 동사는 처음에 네임 오디오 USA 소매점에 방문한 한 그룹이 네임 오디오 UK에 고품질 DIN-to-RCA 케이블을 요청한 것이 발단, 그 후 네임 오디오 임원과 결혼한 샐리 깁이 케이블을 만들자는 제안을 하게 되고, 네임 오디오에 도움을 받아 미국에 보낼 케이블을 만들기 시작해 오늘의 코드 컴퍼니에 이르게 된다. 현재 코드 컴퍼니는 음악 애호가, 음악 제작자, 영화 애호가 및 게이머로 구성된 헌신적인 팀이 하이파이용에서부터 홈시어터용까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다양한 케이블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오고 있으며,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된 방대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코드 컴퍼니의 C-시리즈를 소개하면, 소비자가 원하는 어떤 케이블도 다 C-시리즈의 케이블로 구비할 수 있을 정도로 제품 구성이 방대한 것이 특징. C-view HDMI 케이블, C-screenX 스피커 케이블, C-digital 코액셜 케이블, C-sub 서브우퍼 케이블, C-line RCA 케이블, C-lite 옵티컬 케이블, C-stream 이더넷 케이블, C-jack 3.5mm 미니 잭-RCA 케이블, C-USB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즉, 하이파이에서 홈시어터까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까지 빠짐없이 구성되어 있다.

그중 이번에 살펴볼 케이블은 C-lite 옵티컬 케이블이다. 이 옵티컬 케이블은 오리지널 코드 컴퍼니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업계 표준에 따라 최대 96kHz 신호를 전달하도록 광대역 플라스틱 광섬유를 사용한다. 그리고 끝 부분을 미세 광택 처리해 전송 품질을 높였다. 또한 이 케이블은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부드러운 PVC 내부 재킷과 단단한 PVC 외부 재킷 2중 구조로 광섬유를 보호했고, 유연하게 제작되어 연결이 편리하다.

C-lite 옵티컬 케이블은 흔히 각대각이라 부르는 일반적인 토스링크 단자 버전 외에도 각대원이라 부르는 토스링크 to 3.5mm 미니 잭 버전 두 가지가 있어 소형 D/A 컨버터나 DAP에 연결할 때 신호를 저하시키는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길이는 두 가지 모두 1, 2, 3, 5, 8, 10m까지 있다. 그 외에도 15, 30cm 길이로 토스링크 to 3.5mm 미니 잭 버전과 3.5mm 미니 잭 버전이 준비되어 있다.

사실 옵티컬 케이블을 선택하는 일은 쉽지 않다. 옵티컬 케이블의 경우 성능이 차이 나지 않는다는 글은 쉽게 보지만, 그 저렴한 얇고 까만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도 추천하지 않는다. 있으니 사용하는 수준의 케이블의 단점은 누구나 알고 있다. 이번에 소개한 코드 컴퍼니의 C-lite 옵티컬 케이블은 마감에서부터 단자, 성능까지 부족함이 없고 가격도 매력적이다. 옵티컬 케이블을 고민하는 입문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실속 아이템이다. 


가격 9만2천원(2m), 9만8천원(3m), 11만5천원(5m)

 

60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8월호 - 60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