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yphon Antileon EVO Anniversary
상태바
Gryphon Antileon EVO Anniversary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2.07.08 16:07
  • 2022년 07월호 (60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월간 오디오 600호 기념, 각 브랜드 역사가 깃든 위대한 유산

안틸레온 25주년을 기념하는 가장 특별한 에디션

최근 발매된 그리폰(Gryphon)의 몬스터 앰프 Apex, 기존 플래그십 메피스토는 그리폰의 플래그십이자 최상위 모델들이지만 그리폰 앰프 역사의 실질적인 주인공은 안틸레온(Antileon)이다. 90년대 초에 내놓은 DM100으로 시작된 그리폰의 퓨어 클래스A 파워 앰프가 하이엔드의 아이콘이 되어 세계적 하이엔드 파워 앰프로 만들어 준 결정판이 안틸레온이기 때문이다. 

90년대 중반에 등장한 안틸레온은 안틸레온 시그니처를 거쳐 지난 2015년에 안틸레온 EVO가 되었다. 좀처럼 모델 변화가 없던 그리폰이 안틸레온 시그니처 이후 15년 만에 내놓은 업그레이드 버전인 안틸레온 EVO는 출력 같은 스펙은 전작과 같지만, 전면적으로 교체한 전원부는 새로운 트랜스포머와 70% 정도 늘어난 전원 콘덴서로 용량과 질적인 개선을 비약적으로 높였다. 여기에 정류 회로의 전면적인 신설계가 이루어져 증폭 회로의 전원 안정화가 이루어졌다.

그리고 새로운 J-FET 입력 버퍼 회로와 문도르프의 전원 디커플링 커패시터, 타크만의 고정밀 저항, DC 서보 회로의 개선 등 실질적인 회로의 개선과 부품의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로 앰프의 힘과 리니어리티를 끌어올렸다. 40개의 트랜지스터로 이루어진 출력단의 전류 증폭 능력은 엄청난 에너지로 스피커의 임피던스와 무관한 파워와 다이내믹스에, 350MHz에 달하는 광대한 주파수 응답 특성으로 하이엔드 앰프의 퍼포먼스가 무엇인지를 사운드로 입증하고 있다.

그리폰은 안틸레온 탄생 25주년을 기념하는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안틸레온 EVO 애니버서리를 발매했다. 시리얼 넘버가 ×/25로 부여된 이 특별한 파워 앰프는 엄선된 선별 부품을 통한 특별 생산 버전으로, 앰프의 코스메틱 또한 금도금된 그리폰 로고를 직접 앰프 상판에 장착하여 특별판임을 강조했다. 여기에 그리폰의 역사를 다룬 라스무센의 안틸레온 역사 소개서로 제작된 전용 매뉴얼이 더해져 한정판의 의미를 더했다. 


 

60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7월호 - 60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