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ialet PhantomⅠ108dB Gold
상태바
Devialet PhantomⅠ108dB Gold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2.07.08 14:48
  • 2022년 07월호 (600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월간 오디오 600호 기념, 각 브랜드 역사가 깃든 위대한 유산

혁신의 드비알레, 새로운 팬텀을 조각하다

출시되자마자 그야말로 엄청난 화제였다. 완전히 새로운 형태의 디자인은 그야말로 혁신 그 자체였고, 이 예술품 같은 형태에서 터져 나오는 사운드는 또 한 번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특허만 200여 개에 달하며, 수상 역시 90여 개에 육박한다. 정말 독창적인 기술과 상품성을 절묘히 보여주는 몇 안 되는 브랜드이다. 이렇게 무선 액티브 스피커 시장이 이제 막 격렬해질 시점에서, 독창적인 디자인과 독보적인 기술력, 그리고 놀라운 사운드 완성도로 한 발 앞서 나간 곳. 바로 프랑스의 드비알레(Devialet)에 대한 이야기이다.

드비알레가 대단한 것은 계속 진화한다는 것. 드비알레는 팬텀(Phantom) 시리즈로 대표되는데, 지속적으로 세대 업그레이드를 하며 팬텀 Ⅰ 108dB 골드까지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특집에는 이 화제의 제품을 소개한다.

팬텀 Ⅰ은 디자인, 시그널 프로세싱, 사용자 상호 작용, 그리고 효율성까지 더 완성도 높게 발전하여, 그야말로 혁신의 드비알레를 보여준다. 새로운 아이코닉 디자인은 더욱 고급스러운데, 모던한 매트 재질이 새롭게 추가되어 블랙과 화이트 버전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사이드 패널 역시 라이트 크롬, 다크 크롬, 22캐럿 골드로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이채롭다.

팬텀 Ⅰ은 더 향상된 사운드 퀄러티 전달을 도와주는 강력한 드비알레 인텔리전스 프로세서(Devialet Intelligence Processor)를 포함한다. 신호 프로세싱과 증폭 성능은 최적의 통합을 위해 커스텀 디자인된 SoC(System on a Chip)에 장착된다. 향상된 방열을 통해 어떤 볼륨에서도 안정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최적의 효율, 그리고 거의 느낄 수 없는 소리 왜곡 및 제로 노이즈를 이뤄냈다.

드비알레가 자랑하는 독자적인 기술 역시 대거 포함되어 있다. 드비알레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한층 더 진보된 ADH(Analog Digital Hybrid)가 중심되어, 최고의 효율과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 놀라울 정도로 노이즈와 디스토션이 적다는 것이 장점인데, 이는 굉장히 투명하고 맑은 사운드와 깨끗한 배경을 얻을 수 있는 근간이 된다. 그 외에도 원음 사운드를 최적으로 재생하게 하는 SAM(Speaker Active Matching), 베이스 효율과 성능을 극도로 높인 HBI(Heart Bass Implosion) 등 드비알레만의 철학과 오리지널 기술이 잘 녹아들어 있다.

팬텀 Ⅰ은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는 물론, 디지털 입력으로 옵티컬까지 지원한다. 요즘 유행하는 에어플레이 2, 룬 레디, UPnP까지 지원, 멋진 무선 환경을 만들어낼 수 있다. 멀티룸 설정 역시 지원한다. 싱글존 기능으로 여러 대의 팬텀을 그룹으로 묶어 공간 전체를 풍성하게 음악으로 메우고, 멀티룸 설정을 이용하여 각각의 방에 있는 팬텀의 음악을 따로 재생하고 볼륨을 조정할 수 있다. 또한, 팬텀 Ⅰ은 업데이트된 리모컨을 기본 패키지에 포함시켜 어느 자리에서나 더욱 정밀한 사운드 컨트롤이 가능하다. 


가격 469만원(1개)   실효 출력 1,100W   주파수 응답 14Hz-27kHz(-6dB)   출력 음압 레벨 108dB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   에어플레이 2 지원   룬 레디 지원   크기(WHD) 25.2×25.5×34.2cm   무게 11.4kg

600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2년 07월호 - 600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