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audio MOON ACE with MiND 2
상태바
Simaudio MOON ACE with MiND 2
  • 이종학(Johnny Lee)
  • 승인 2021.12.09 14:07
  • 2021년 12월호 (593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네트워크부터 CDP 및 DAC까지, 새로운 시대의 인티앰프 총집합

전통 명가가 내놓은 절묘한 신의 한 수

심오디오(Simaudio)는 매우 특별한 회사다. 엄청난 플래그십 모델을 런칭하면서도 엔트리 클래스에 대한 배려를 잊지 않는다. 또 동 가격대의 제품과 비교하면 탁월한 기술적, 음악적 우위를 발견할 수 있다. 국내에 정말 많은 팬들이 있는데, 이렇게 까다로운 취향을 충분히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이번에 내놓은 것은 동사의 모든 기술력을 한 곳에 담은, 일종의 쇼 케이스 상품이라 하겠다.

기본적으로 에이스(ACE)는 올인원 스타일이다. 스피커를 매칭하고, 인터넷을 연결하면 끝. 스마트폰에 문 마인드(MOON MiND) 앱을 깔아서 실행하거나 혹은 리모컨을 사용하면 된다. 네트워크 플레이어, DAC, 헤드폰 앰프, 인티앰프, 포노 앰프까지 그야말로 골고루 결합되어, 그간 심오디오가 개발한 모든 기술력의 정점을 여기에 몽땅 담은 것이다. 이른바 종합 선물 세트. 특히,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경우 최신 사양인 MiND 2를 투입한 점이 무척 고무적이다.

개인적으로는 일단 출력이 신경 쓰였다. 다행히 8Ω에 50W. 어지간한 스피커는 충분히 아우른다.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MiND 2 사양에 맞게, 기본적인 성능이 준수하다. 모든 음성 파일에 대응하며, PCM은 물론, DSD, MQA 등도 커버한다. 또한 타이달 마스터, 디저 하이파이, 코부즈 서브라임+, 스포티파이 커넥트 등 유행하는 대부분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아우른다. 요즘 필수품 중 하나인 룬 역시 사용할 수 있다.

DAC 쪽의 실력도 만만치 않다. 블루투스, 와이파이, 이더넷 모두에 대응하는 가운데, 무려 8개의 입력이 제공된다. 전문적인 DAC 못지않은 내용이다. USB는 물론, 옵티컬, 코액셜 등을 골고루 커버한다. 정말 푸짐하다. 참고로 PCM은 32비트/384kHz까지 처리하고 있고, DSD는 256까지 대응한다. 정말 대단한 스펙이다. 만일 오디오를 모두 접고, 하나의 제품으로 요약하고 싶다면, 멋지게 추천할 만한 기종 중 하나라 하겠다. 


가격 420만원   디지털 입력 Optical×2, Coaxial×2, USB B×1, Ethernet×1   SimLink 입·출력 지원   실효 출력 50W(8Ω)   주파수 응답 10Hz-80kHz(+0, -3dB)   게인 37dB   입력 감도 370mV-3V   입력 임피던스 22.1㏀   S/N비 100dB   THD 0.02%   블루투스 지원(aptX)   네트워크 지원   전용 어플리케이션 지원(MiND)   에어플레이 2 지원   룬 레디 지원   크기(WHD) 42.9×8.9×36.6cm   무게 11kg(Ship)

593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12월호 - 593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