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dis Orchestra Reference SE
상태바
Jadis Orchestra Reference SE
  • 장현태
  • 승인 2021.10.08 14:11
  • 2021년 10월호 (591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따뜻함이 생각나는 계절, 각 브랜드의 가성비 진공관 앰프 총집합

화려함과 귀족적인 향기가 느껴지는 프랑스 감성

자디스는 프랑스의 감성을 담아낸 화려함과 귀족적인 향기가 느껴지는 디자인으로 많은 오디오 마니아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자디스의 오케스트라 레퍼런스 SE 제품은 동사의 보급형 제품 중 가장 인기 있는 인티앰프 모델이다. 제품의 콘셉트와 디자인은 상위 모델과 동일한 패밀리 룩 스타일이기 때문에 자디스의 품격을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는데, 외관은 자디스의 전통적인 폴리싱 스테인리스 섀시에 전면 골드 패널에 골드 노브들이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으며, 넉넉한 제품 사이즈에 비해 작아 보이는 소형의 트랜스포머들이 오히려 디자인적으로 조화를 이루고 있고, 측면은 우드로 마감되어 있다. 작지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노력한 제품으로, 고풍스러우면서도 귀족풍의 이미지가 느껴지는 디자인 콘셉트이다.

전면 패널에는 실렉터, 밸런스, 볼륨 노브 이외에도 다른 라인업 제품과 달리 베이스와 트레블 볼륨이 장착되어 간단히 톤을 조정할 수 있다. 회로 구조는, 프리부는 패시브 타입으로 설계되었고, 드라이브용으로 쌍3극관인 12AX7을 사용했고, 자디스 로고가 각인된 쿼드 매치드 KT88을 채널당 두 개씩 사용해 전형적인 푸시풀로 완성되었다. 그리고 자디스가 주로 사용한 자기 바이어스 방식과 달리 오케스트라 레퍼런스 SE에서는 고정 바이어스 방식을 채택했고, 출력관의 교체 시 내부에서 바이어스를 조정하도록 했다. 출력은 채널당 40W로 KT88을 통해 충분한 출력을 제공하고 있다. 5개의 충분한 라인 입력과 1개의 라인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 배선은 PCB를 사용하지 않고, 하드와이어링 배선으로 제작되었다.

전체적인 사운드는, 소편성 곡과 재즈 곡에서 자디스의 음악성을 중심으로 한 개성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는데, 마치 3극관 싱글에서 들었던 현의 질감처럼 강렬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재생된다. 그리고 디테일과 중·저역의 두께감 있는 사운드를 통해 KT88의 매력을 발산해 주고 있다. 무엇보다 상급 기종에서 경험했던 제품 철학들을 모두 반영하면서 가격적인 부담을 최소화했다는 점에서 가장 경쟁력을 갖춘 KT88 푸시풀 인티앰프로 사랑받고 있으며, 항상 입문기용 진공관 앰프로 추천하는 모델이다. 


가격 400만원   실효 출력 40W   사용 진공관 KT88×4, 12AX7×2   주파수 대역 5Hz-60kHz(-3dB)   로드 임피던스 1-16Ω   입력 임피던스 100㏀ 이상   크기(WHD) 53×20×27cm   무게 20kg

591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10월호 - 591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