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net PRE G2
상태바
Audionet PRE G2
  • 성연진(audioplaza.co.kr)
  • 승인 2021.08.11 14:49
  • 2021년 08월호 (589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 오디오 시스템의 중심, 완성도 높은 명작 프리앰프들을 만나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신호 처리 기술의 우수함

1.5GHz에 달하는 응답 특성의 광대역 신호 처리 능력을 자랑하는 오디오넷(Audionet)의 PRE G2는 철저히 신호 처리 기술에 기반하여 완성된 과학 기술의 산물이다. 의료 기기용 미세 신호 처리에서 시작된 오디오넷의 신호 증폭 기술은 기존 오디오 회로 대신 자체 개발한 앰프 회로로 모든 것을 처리한다. 특히 소스기기의 신호를 다루는 프리앰프인 PRE G2는 오디오넷의 2세대 프리앰프의 상위 모델로, 몇 해 전 과학자 시리즈의 얼티밋 하이엔드인 슈테른 프리앰프가 나오기 전까지 오디오넷의 간판이자 플래그십이었다.

실제 앰프 내부에는 타사 제품들과 다르게 자체 설계한 디스크리트 방식의 OP 앰프들이 빼곡히 채워져 있다. 10개의 디스크리트 OP 앰프는 이런 광대역 초고속 증폭을 가능하게 만들어준다. 출력단의 OP 앰프는 퓨어 클래스A 동작에 하이 바이어스로 프리앰프로서는 상당히 높은 전류 출력을 소모하도록 설계했다. 내부를 보면 채널당 100VA 규모의 토로이달 트랜스포머가 각각 1개씩과 164,000㎌의 평활 콘덴서, 그리고 각 앰프 회로에 공급하는 정류 회로 12개가 프리앰프 이상의 전원 공급 능력과 정밀 정류 처리를 담당한다. 이런 치밀하고 넉넉한 전원 설계를 통해 어떤 파워 앰프와 연결해도, 긴 거리로 신호를 늘려서 전송해도 빠르고 정확하며 감쇄가 거의 없는 안정된 신호 공급을 보장한다.

사운드 또한 그에 걸맞게 훌륭하다. 광대역 응답의 초고속 증폭의 프리앰프답게 매우 투명하고 입체적인 무대 공간을 보여준다. 높은 투명도에 걸맞게 해상도와 디테일의 표현도 상당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역의 자극감이나 귀에 거슬리는 입자나 지나친 밝기도 찾기 힘들다. 중역의 높은 정보량은 음색의 변화를 다채롭게 보여주며, 저음은 매우 단단하고 힘이 실려 있다. 둔중함이나 흐릿한 음의 윤곽은 이 프리앰프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그러면서도 하이파이적이지 않고 순음악적인 감상에 빠져들게 만든 것은 PRE G2의 최대 장점이자, 오디오넷 신호 처리 기술의 우수함을 입증하는 증거다.


가격 2,300만원   아날로그 입력 RCA×5, XLR×1   아날로그 출력 RCA×3, XLR×2   오디오넷 링크 출력 지원   주파수 응답 0-2000kHz(-3dB)   S/N비 120dB 이상   THD+N -114dB 이하(1kHz)   출력 임피던스 22Ω   크기(WHD) 43×14×42cm   무게 15kg

589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8월호 - 589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