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논 브랜드 최고 경영자 랜들 트립 "최고의 기술력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업계 리딩“
상태바
데논 브랜드 최고 경영자 랜들 트립 "최고의 기술력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업계 리딩“
  • 월간 오디오 편집팀
  • 승인 2021.06.15 12:23
  • 2021년 06월호 (58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포럼, 美 브랜드키 공동조사 진행
지난 4월, 2021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발표
데논, 사운드바 부문에서 첫 수상 영예

한국소비자포럼은 전 세계 35개국에서 충성도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Brand Keys(브랜드키)와 함께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조사하여 지난 4월 27일, 1위 브랜드를 발표했다. 기업부문에서는 총 54개 브랜드가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로 선정됐다. 그중 사운드바 부문에서는 데논이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데논은 세계 최대의 오디오 포트폴리오 기업인 사운드 유나이티드가 보유한 자사 브랜드로 110년이 넘는 전통을 보유한 홈시어터, 오디오, 소프트웨어 제조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세계적 확산에 따라 미국에 위치한 사운드 유나이티드 본사의 랜들 트립와 서면인터뷰를 통해 수상 소감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랜들 트립 데논 브랜드 대표

- 데논 브랜드가 대한민국에서 고객충성도가 가장 높은 사운드바로 선정됐다. 수상 소감은?
너무 감사하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사람들이 데논이라는 브랜드에게 로열티를 가지고 있고 자신의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위해 데논의 제품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정말 흥분되는 일이다. 우리는 하이엔드 오디오 시장에서 데논의 유산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기에, 우리의 고객들과 팬들에게 검증받고 있다는 것은 매우 환상적인 기분이다.

 

▲데논 리스닝룸(청취실) 사진(사진=사운드 유나이티드 제공)

 

- 음향기기에 대한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앞으로 데논의 전략은?
데논은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소리를 내는 오디오 제품을 계속해서 생산할 것이다. 우리는 항상 최고의 하이파이 앰프와, 송수신기, 그리고 소스 플레이어를 만들 것이다. 그 외에도 최근에는 일체형 고해상도 스마트 스피커인 데논 홈 라인을 출시하는 등 분산형 오디오 분야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 우리는 데논 홈 550 사운드 바를 발표했는데, 이 사운드 바는 훌륭한 가격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다른 데논 홈 제품들과 함께 고객 분들의 집을 놀라운 소리로 가득 채울 수 있을 것이다.

 

▲데논 제품 제작 현장(사진=사운드 유나이티드 제공)

- 차별화 경쟁력은 무엇인가, 브랜드 철학이 있다면?
데논은 1910년 일본에서 시작된 대표적인 오디오 제조기업으로 현재는 최고 품질의 홈씨어터, 오디오 및 소프트웨어 제품 생산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신뢰를 받고있는 글로벌 리딩 기업이다. 우리의 혁신적인 기술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 최초의 13채널 AV 수신기인 펄스 코드 변조(PCM) 디지털 오디오를 개발 및 상용화 하는 등 기술 발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데논은 우수한 품질, 혁신적인 엔지니어링 및 업계 최고의 음질을 갖춘 제품의 설계와 제작에 대한 변함없는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우수한 전통을 고수하고 있다.

 

C:\Users\402\AppData\Local\Microsoft\Windows\INetCache\Content.Word\Shirakawa_works_ext.tif

▲데논 공장 전경(사진=사운드 유나이티드 제공)

 

- 마지막으로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데논을 믿고 신뢰해준 소비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데논의 임직원들이 좋아하는 일을 할 수 있는 것은 소비자분들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오랫동안 여러분이 좋아하는 음악,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뛰어난 품질로 듣고 볼 수 있도록 최고의 오디오 제품을 계속해서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58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6월호 - 58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