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ck Audio Mains Block SE · Cub Block
상태바
Block Audio Mains Block SE · Cub Block
  • 이현모
  • 승인 2021.06.10 16:11
  • 2021년 06월호 (587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디오의 기본은 역시 안정적인 전원 공급

오디오는 전기로 움직이는 음악 재생 기기이다. 따라서 양질의 전원 공급이 좋은 소리를 재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함은 누구나 금방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이번에 시청한 제품은 체코의 블록 오디오에서 만든 Cub Block 멀티탭과 Mains Block SE 파워 케이블이다.

블록 오디오가 있는 체코의 모라비아 지방은 과거 클래식 음악가 드보르작, 야나체크, 스메타나, 심지어 말러까지 배출한 지역이다. 그런 전통을 이어 최근에 고가의 프리앰프, 파워 앰프, 스피커를 출시해 국내에서도 이름을 알리고 있다.

블록 오디오의 Cub Block과 Mains Block SE는 전원 관련 액세서리이다. 먼저 Cub Block은 멀티탭, 즉 파워 분배기이다. 후루텍의 금도금 오디오 그레이드 단자를 사용했고, 최대 3A(Total)까지 허용하는 4개의 EMI 필터 출력을 갖추고 있으며 그 외의 필터가 없는 4개의 출력 단자는 모두 최대 20A까지 허용한다. Cub Block에 사용된 사각의 알루미늄 케이스는 동사의 앰프처럼 매우 견고해 보인다.

그다음 Mains Block SE는 Cub Block이나 동사의 파워 앰프에 전원을 공급하는 파워 케이블인데, 후루텍의 로듐 도금된 최고급 오디오 그레이드 NCF 단자를 채용했으며, 20A 아웃렛 단자로 되어 있다. 도체는 알파 나노-OFC이고 10AWG 굵기로 꽤 두껍다. 실드는 0.12mm OFC 편조 실드로 되어 있다. 길이는 180cm이다.

블록 오디오의 Cub Block과 Mains Block SE에 대한 사전 예비 조사를 끝내고, 본격적으로 시청에 임했다. 소스기기는 심오디오 문 430HAD를 사용하고 아큐페이즈 E-480 인티앰프, 다인오디오 컨투어 20i 스피커를 동원했다. DAC와 앰프의 파워 케이블 모두 Cub Block에 연결했을 때와 하지 않았을 때를 비교 시청했음을 미리 밝혀 둔다.

피아니스트 마르크-앙드레 아믈랭이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제2번 3악장 장송행진곡(Hyperion)을 연주할 때, 블록 오디오의 Cub Block과 Mains Block SE를 투입하자 금세 맑아지고 부드러워짐을 느낄 수 있다. 해상도가 더 높아지고 피아노의 건반 음 하나하나가 힘이 있게 들린다. 정트리오가 연주하는 차이코프스키의 유명한 피아노 트리오 ‘위대한 예술가를 회상하며’(EMI)의 앞부분을 들었다. 첼로와 바이올린의 음색이 선명해진다. 전체적으로 매끄럽게 들린다. 조수미가 부른 비발디의 ‘이 세상에 참 평화 없어라 RV630’ 중에 나오는 ‘라르게토’(Warner Classics)에서 저음 현악기의 반주에 힘이 실리고 조수미의 목소리가 부드럽게 피어오른다. 첼리비다케가 지휘하는 베토벤의 합창 교향곡(EMI) 제4악장 합창 부분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악기 소리, 솔로 가수와 합창단의 목소리가 더 맑아지고 선명하게 들린다.

최근 국내에 고가의 앰프를 소개한 체코의 블록 오디오에서 출시한 전원 관련 액세서리인 Cub Block과 Mains Block SE 역시 동사의 기술력을 잘 보여 준다. 이 제품들이 오디오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전원을 담당하면서 전체적으로 맑은 배경에서 순수한 소리를 들려준다. 역시 오디오의 기본은 보다 순수한 전원에 있음을 확실히 보여 주는 하이엔드 오디오 액세서리이다.


Mains Block SE
가격 190만원(1.8m)

Cub Block
가격 340만원

587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6월호 - 587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