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상태바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 김정수 기자
  • 승인 2021.06.04 07:32
  • 2021년 05월호 (58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식품산업 과학기술 분야 주요 이슈 토론
미래 비전과 정책 방향 제시
농업에 데이터 활용... "탄소 중립 목표 달성 도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제25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오늘(4일) 오후 2시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열린다.

‘미래성장포럼’은 농림식품산업 과학기술 분야의 주요 이슈에 대하여 토론하고, 미래 비전과 정책 방향을 제시하고자 2014년부터 25회째 운영 중이다.

그간 ‘미래성장포럼’에서는 기후변화․친환경농업․바이오산업․스마트농업․곤충산업 등 다양한 주제를 다뤘고, 국제 심포지엄도 개최하여 전 세계 과학기술 트렌드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미래성장포럼‘ 주제는 「데이터가 이끄는 농업의 미래」이며, 데이터를 활용한 농업 현황 및 전망, 발전 방향 등에 대한 전문가 발표와 각계각층의 토론자들이 참여하는 종합토론으로 구성된다.

주제 발표는 조완섭 교수(충북대학교), 경노겸 대표((주)한국축산데이터), 김수경 센터장(온톨로지센터), 신상훈 대표((주)그린랩스)가 할 예정이며, 국내·외 현황 및 발전 방향과 전망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발표 후에는 농림식품과학기술위원회 스마트농업 전문위원장 이상현 전남대 교수를 좌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 패널 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포럼 참석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될 것으로 보인다.

농식품부 농업생명정책관은 “농업에 데이터를 활용하면 물을 포함한 각종 농업자원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탄소 중립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이번 미래성장포럼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에 반영하고, 데이터 활용 농업 육성을 위해 기술개발·인프라 확충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8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5월호 - 58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