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pha & Delta Elite
상태바
Alpha & Delta Elite
  • 김문부 기자
  • 승인 2021.05.10 14:59
  • 2021년 05월호 (586호)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멋진 감각의 디자인과 사운드로 탄생한 신작 이어폰

매달 매력적인 무선 이어폰들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무선 이어폰의 홍수라고 생각될 정도로, 여러 나라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것. 특히 단순히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들만 주류를 이루는 것이 아니라, 가격대 성능비 우수한 제품들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도 인상적이다. 그야말로 저가부터 고가까지 가격대별로 작은 틈 없이 수많은 무선 이어폰들이 경쟁하고 있는 셈인데, 덕분에 유저 입장에서는 한층 더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고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 이번에 소개할 브랜드 역시 최고의 가성비를 보여주면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이끌어낸 곳이다.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사운드,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보여주며 단숨에 스타로 떠오른 곳, 바로 알파 & 델타(Alpha & Delta)에 대한 이야기이다.

알파 & 델타는 무선 이어폰과 유선 이어폰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곳으로, 젊은 오디오파일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빠르게 이름을 알리고 있는 브랜드이다. 무선 이어폰 라인업에는 엘리트, 던, 피트 2가 있으며, 유선 이어폰 라인업에는 KS3, D6, KS1이 출시되어 있다. 이들이 출시하는 모든 모델들이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만큼, 실제 유저들의 평가가 굉장히 좋은데, 큰 비용 부담 없이 퀄러티 높은 제품을 선호한다면 꼭 한 번 주목해야할 브랜드가 될 것이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지금의 무선 이어폰 트렌드에 가장 걸맞은 알파 & 델타의 주력 모델, 엘리트(Elite)라는 제품이다.

디자인은 처음 보자마자 마음에 들 만큼, 모던하고 심플한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요즘 트렌드에 맞게 작고 가벼운데, 표면이 무광 스타일로 처리되어 있어 한층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전해진다. 충전 케이스와 이어폰은 완벽한 패밀리 디자인을 보여주며, 알파 & 델타의 약자인 AD 마크가 절묘한 디자인 포인트를 만들어 준다.

착용감은 아주 훌륭하며, 격렬한 움직임에도 떨어지지 않는 고정력을 보여준다. 실제 수천 개의 외이도 데이터를 가지고 실험했다고 하는데, 귀에 부담되지 않는 절묘한 각으로 정확히 고정되는 감각이 뛰어나다. 자신의 귀에 맞출 수 있도록 크기별 이어팁을 제공하며, IPX5 등급의 생활 방수로 땀 정도는 완벽히 보호해준다.

충전 포트는 5핀 단자가 아닌 C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 액세서리로 C타입 충전 케이블을 제공한다. 재생 시간은 대략 4-5시간(듀얼 모드), 5-6시간(싱글 모드)이며, 충전 케이스를 활용하면 대략 14시간 정도를 더할 수 있다. 무선 충전 역시 지원하니, 관련 기기가 있다면 더욱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유닛은 6mm 사양을 채용하여, 한층 파워풀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책임진다. 블루투스 코덱으로 aptX를 담아내어, 좀더 고음질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또한 하우징 터치를 지원하여 한층 더 간편히 음악이나 통화를 컨트롤할 수 있다.

실제 사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자면, 확실히 기대 이상이다. 누구나 만족할 만한 베이스 & 클리어 사운드를 고음질로 담아냈다는 것이 포인트. 저음 없이 고음만 자극적으로 쏘는 성향과는 완전히 정반대이며, 풍성한 저음을 바탕으로 깨끗한 중·고음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보통 이런 성향의 제품들이 게인을 인위적으로 늘린 듯한 거친 사운드가 중심이 되는데, 그런 결점들을 전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깨끗한 사운드가 중심에 있다.

저음의 크기는 상상이다. 가성비 제품들이 의외로 저역이 상당히 부실한 경우가 많은데, 엘리트는 자신의 크기 이상의 저음을 만들어 낸다. 특히 막연히 소리만 큰 풍선 같은 저음이 아니라, 깊고 입체감 있게 내려가는 저음의 밀도감과 타격감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확실히 전체 사운드에 공들여 튜닝한 인상인데, 저음 성향의 제품들 중에서도 전체적인 사운드 밸런스가 굉장히 뛰어난 편이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비슷한 콘셉트의 수많은 무선 이어폰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다. 알파 & 델타의 엘리트는 그중에서도 가격대 성능비로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을 만한 매력적인 실력기로서 추천하고 싶다. 단순히 가격만 매력적인 것이 아니라, 사운드적으로도 굉장히 경쟁력 있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가격 8만4천원  
블루투스 칩셋 퀄컴 QCC3020  
블루투스 지원(Ver5.0, aptX)  
방수 등급 IPX5  
재생 시간 4-5시간(듀얼 모드), 5-6시간(싱글 모드)  
배터리 커패시티 40mAh  
충전 케이스 커패시티 300mAh  
충전 포트 USB 타입 C

586 표지이미지
월간 오디오 (2021년 05월호 - 586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